디자이너 생각위를 걷다
나가오카 겐메이 지음, 이정환 옮김 / 안그라픽스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 조직, 창조와 커뮤니케이션.
나 역시 관심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에
전혀 다른 분야이지만 매우 흥미롭게 읽었다.

-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인상을 중시한다. 그때문에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유형의 상품으로 자신을 감싼다. 나도 그렇다. 하지만 그 결과로 남는 것은 `인상`이라는 무형의 존재다. 즉, 그 사람의 `기색` 또는 `기운`이라는 무형의 존재, 그리고 향기.

- 회사원이란 경영자에 가장 근접한 관점에 서서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회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참가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