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칸트키즈 철학동화 (총71종)최신간 - ★出版社직영판매점★(정품인증)100% A/S 보장
글뿌리(전집)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롭게 리뉴얼한

칸트키즈철학동화!!


안녕하세요! 복덩이, 행복이 엄마에요!! ^^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리뉴얼한 칸트키즈철학동화에 대해서 샘플도서도 함께 살펴보고

전체적인 구성과 더불어 곧 6세가 되는 복덩이랑 함께 철학동화의 활용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려구요:)


철학하면... 왠지 어렵고 머리아프고 그렇지요~!

이제 6살이 되는 우리 복덩이~ 요즘 한창~ 자연관찰전집류와 창작동화 인성동화를 읽고 있는데요!

좀 더 사고의 확장을 시켜줄 책이 뭐가 없을까.. 하던 중.. 자회사 글뿌리에서 엄마마음출판사로 리뉴얼되어 나온 철학동화를 만나보았습니다!


철학동화를 우리 꼬맹이가 잘 볼수 있을까? 이해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우선 샘플도서를 신청!

꼼꼼하게 살펴보았어요! 과연 철학동화는 무엇인가 너무 궁금했거든요!

사실 어른들도 철학적 생각과 사고 하면 좀 어렵다고 느껴지잖아요..

그래서 사실 저도 우리 복덩이에게 너무 어려운 장르는 아니까... 하는 생각을 했지만!

받아보고~ 철학동화란 이런거구나... 아하! 하면서~ 아이와 함께 아이의 수준에 맞춰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활용해보았답니다 :)



제가 만나본 샘플 책 두권은

< 나는 그냥 나야 >와 < 누가 제일 부자 일까요? > 에요^^

 

 

 

 

 


우선, 왜 우리 아이들은 철학동화를 읽어야 할까요?..

저도 곰곰히 생각해보았어요.

아직 어린데.. 중고등학생도 아닌데.. 왜 철학동화를 읽어야 할까.. 꼭 필요할까?


철학은 인문학의 뿌리라고 하잖아요!

철학하면 제일먼저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아리스토텔레스. 소트라테스. 플라톤이 제일 먼저 생각이 나는데요~

수학전공을 한 저는 교육학공부도 함께 했었는데.. 교육학에서도 이 세분의 철학자는 유명했지요!


우선 , 철학적 사고를 한다는 것은 행복한 삶의 지혜와 올바른 가치관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아이들을 가르치는 입장으로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와 통합적 사고력은

많은 생각을하고 책을 읽고 자기만의 생각들을 정립해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것이라 생각하거든요!

이때, 논리력과 통합사고력의 증진을 위해서 도와주는 영역이 바로 철학파트인것이지요!

저는 늘 아이들에게 말을 해요~

수학을 잘하려면 논리적인 사고와 더불어 이해력 독해력 등이 필요하다고요~


그럴려면 어릴적부터 책읽기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복덩이에게 늘 책읽기를 하루도 빠짐없이 교육하는 부분이기도하구요!


이번에 만나본 철학동화 역시 복덩이에게 좀더 폭이 넓은 사고를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신청했던 도서지요!

두권의 책 모두 5살6살 어린 친구들이 동화책처럼 읽기에 부담없이 되어 있어 무엇보다 편했고~

초등학생이 되서는 더욱이 잘 읽힐 수 있는 책이겠구나 싶었답니다.

 

 

 

 

 


철학동화는 행복한 삶의 지혜와 올바른 가치관형성을 위한 철학적 메시지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가하는 질문을 던지지요~

그러면서 아이는 생각을하고 또 생각을합니다.

그러면서 매번 읽을 때마다 또다른 생각을 하겠지요! ^^ 그렇게 아이들의 사고력은 폭넓고 다양해진다고 생각해요!


 

 

 무엇보다... 칸트키즈철학동화는 세이펜과 톡톡펜이 적용! ^^

리뉴얼된 만큼 굿굿굿!! :)


제가 수업하는 친구네 집에 방문했는데.. 그 친구가 지금 고등학교 1학년인데..

그아이 책 꽂이에.. 글뿌리 칸트키즈철학동화가 있더라구요!

이처럼 우리 꼬맹이인 5살 복덩이에서부터 고등학생까지~ 어렵지 않게 술술 읽으며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 같았어요! :)



내년에 6세가 되는 이 시점에서 복덩이의 책장에 철학동화 한질을 넣어주고 싶네요! :)



아!! 철학동화 5세가 읽을때는 어떻게 활용할지 너무 궁금하시죠? ^^

저는 아이와 함께 동화책을 읽어주면서.. 쉽게 설명을 해주어요! 아직은 어려운 단어나 글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독후활동으로는 뒷장의 권말 부록대신.. 프린트를 이용해서 책의 그림을 프린트!

한예로 부자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프린트한 그림들을 오려 짝찾기 놀이를 했구요!

나는 그냥 나에서는 자신의 얼굴 그림그리기와 복덩이가 제일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른 친구들보다 말은 조금 느리지만..

복덩이만의 성장 속도로 잘 성장하고 있임을 알려주었지요! ^^

누군과와 다름이 이상한 것이 아님을 설명해줬는데... 알아들었겠지요?! ^^:::



이번주에 복덩이 저 행복이까지 모두 감기에 몸살에 ㅠㅠ

아팠더니... 휴;;; 자세히 리뷰를 쓰지 못해 아쉽네요.. ㅠㅠ 흐엉...복덩이가 좀 더 성장한 뒤..

두권의 책을 좀 더 세밀하고 자세히 살펴보면서 이야기해드릴게요!! ^^


칸트키즈철학동화를 만나서 철학동화가 무엇인지 알게되어~ 좋았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