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별이 될 거예요! 국민서관 그림동화 282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 지음, 시빌 들라크루아 그림, 김이슬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빛나는 별이 될거에요 / 국민서관

크리스틴 나우만 빌맹 글 / 시빌 들라크루아 그림 / 김이슬 옮김

국민서관의 [빛나는 별이 될 거에요]라는 중의적 표현을 가진 제목의 동화책을 읽어보았습니다.

물구나무서기를 하며 웃고 있는 개구쟁이같은 친구가 보이네요. 깨알같이 토끼 인형도 옆에서 물구나무 서고 있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첫 장을 넘겨 앞 면지에는 임신한 부부가 풀숲에 앉아 밤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그림이 보이네요. 하늘에 유난히 반짝 거리는 별들이 있는데요~. 이 부부는 아름다운 밤하늘을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아마도 대부분의 부모가 그렇듯이 일단 아이가 건강하게 잘 태어나기만을 바라고 있겠지요.


많은 가족의 축복속에 건강한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태교를 밤하늘을 보면서 해서 그런지 이름도 “빛나”인가 봐요. 반짝이는 별 모빌을 바라보며 밝게 웃는 모습이 사랑스럽습니다. 빛나를 보면서 가족들은 저마다 빛나의 꿈을 본인들이 그려나가기 시작합니다.

아빠는 빛나가 별을 좋아한다는 이야기에 우주 비행사가 될 거라며 우주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엄마는 스타, 즉 배우가 될 거라 말하고, 할아버지는 반짝이는 무용가가 되겠지라고 생각하지요. 삼존은 빛나는 별 배지를 단 보완관을, 이모는 수중발레를 하며 물 속에서 별을 표현해보라고 알려주지요. 하지만 빛나는 가족들이 생각하는 어떤 것에도 관심이 없었어요.

가족들이 빛나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사랑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어느 누구도 빛나의 진짜 관심사에는 귀 기울여주지 않았던 거에요. 참다못한 빛나는 본인이 진짜로 하고 싶고 잘하는 것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바로 서커스 무용수였습니다. 빛나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때 정말 반짝반짝 빛이 나고 행복한 모습이었습니다.


[빛나는 별이 될 거에요]는 그냥 우리의 딱 지금의 모습과 마음을 그려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유치원선생님과 치어리더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고 있는 첫째 아이, 태권도 사범님과 바리스타가 되고 싶은 둘째 아이, 두 아이의 꿈을 겉으로는 응원하고 있지만 속마음으로는 내심 다른 직업을 갖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입니다.

아이가 태어나기 전, 태어난 직후에는 그저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만 자랐으면 하지만 아이가 커갈수록 부모의 꿈도 뭉게뭉게 커가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행복하게 그 길로 나가기를 바라지만 뭔가 부모의 생각과 다른 꿈을 이야기할 때에는 마음 한켠으로 ‘그건 아닌 것 같은데’라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하지만 이런 생각은 그만 멈추고 우리들의 "빛나"가 이 세상에서 정말로 반짝반짝 빛을 내면 살아갈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진심으로 응원해 주고 희망의 말을 건네는 부모가 될 수 있도록 조금은 더 노력해야 겠습니다.



저희 가족의 세 번째 빛나는 과연 무엇이 되고 싶은지 궁금하네요. 아직은 말을 못하지만 이제 조금만 지나면 쫑알쫑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겠지요? 그때는 진심으로 아이의 꿈을 지지해 줄 수 있는 엄마가 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책세상맘수다카페 #국민서관 #빛나는별이될거에요 ##응원 #가족 #사랑 #희망 #너도할수있어 #희망의메시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