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 책고래마을 47
백산 지음 / 책고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 / 책고래 / 백산 그림책

귀가 아주 커다란 토끼가 씨앗 안내서를 읽고 씨앗에 물을 주고 있네요.

과연 이 씨앗에서는 무엇이 나올지 아주 궁금합니다.

쌓여 있는 눈 사이로 햇볕이 스며들며 초록 빛의 식물들이 빼꼼 보여요~

토끼들도 겨울잠을 자고 졸린 눈을 비비며 깨어나고 있습니다. 하늘에서 씨앗 안내서와 씨앗 하나가 내려옵니다.


토끼들이 달려와 책을 펼쳐 보니 봄의 선물들 중에서 여덟가지를 모아 씨앗을 싹을 틔워보라는 안내 사항이 적혀 있네요.

귀여운 토끼들은 저마다 봄의 선물을 찾으러 갑니다.

잠에서 깨어난 개구리의 하품, 겨울잠이 끝난 다람쥐의 꼬리털, 새순이 올라오는 나뭇 가지의 떨림, 얼음이 녹아내린 시냇물의 뽀뽀 등 봄이 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선물들이 가득하네요.

단순히 겨울잠에서 깨어난 개구리가 아닌 <개구리의 하품> , <시냇물의 뽀뽀> 라니 표현들이 너무 귀여워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북돋아주는 멋진 표현들이었습니다.

상황에 맞는 귀여운 그림들도 인상적인데, 저는 특히 <봄꽃 봉오리가 팡팡 터지는 소리>를 담기 위해 오디오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토끼들이 너무 귀여웠네요 :)


힘들게 봄의 선물들을 모은 토끼들이 이제 땅에 씨앗을 심고 라빵!라빵! 춤을 춥니다.

라빵라빵이 무슨 단어인지 너무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저는 이게 뭔가 우리 말의 덩실덩실처럼 의성어나 의태어인줄 알았는데, 프랑스 ‘lapin’으로 ‘토끼’를 뜻하는 말이라고 하네요.

토끼들 뿐만 아니라 다라쥐, 박새, 개구리 등 다른 친구들과 함께 춤을 춥니다.

어느덧 싹이 올라 왔어요. 두근 두근 두근 !!!

아니 싹에서 토끼가 나왔네요. 새 계절인 봄에 새로운 토끼 친구가 생겼습니다.


책 표지를 보며 상상했던 것과 다른 반전이 있었던 [춤추는 토끼 라빵라빵 씨앗 대작전]이었네요.

이 책이 라빵라빵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라고 하는데~ 그 다음 라빵라빵 시리즈는 과연 어떤 멋진 이야기가 펼쳐질 지 기대감이 드네요 :)


[책고래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춤추는토끼라빵라빵씨앗대작전 #책고래 #그림책 #유아창작동화 ##lapin #씨앗안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