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Speaking for Speeches 1 (Student Book + Portfolio (책속의 책)) - 홈페이지 제공: MP3 Files, Answer Keys, Lesson Plans, 수업용 PPTs Easy Speaking for Speeches 1
씨드러닝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asy speaking for speeches / 씨드러닝 / Liana Robinson

첫째 아이와는 씨드러닝 출판사에서 나온 [speaking for speeches]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둘째는 저학년이라 [Easy speaking for speeches]를 선택했답니다.

두 책을 잠깐 보면 Esasy speaking이 표지부터 귀엽고 친근한 느낌이 드네요.

책 본문으로 들어가보면 이미지도 더 많이 사용되고 글씨체도 큼직큼직합니다.

하지만 내용은 easy이지만 필수표현들은 모두 들어가 있어서 저학년 친구들이 공부하는데 충분한 것 같습니다!

easy speaking은 총 3권이고, CEFR level A1 정도의 수준입니다.

목차를 간략히 보면 발표하는데 핵심적인 주제들인 나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다루고 있답니다.


unit1은 <one thing about me>를 공부합니다.

첫 페이지에서는 이 단원의 핵심표현을 보고, 오디오 파일을 들으며 익혀봅니다.

두 번째는 패턴에 맞춰 나의 이야기를 직접 해 보는 연습을 하지요.

이 문장을 읽는 것은 저희 아이들에게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문장을 보지 않고 스피킹의 형태로 표현하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닌 듯 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친구들이 대부분 보이는 문제점이겠지요.

다음은 <pair work> 학습인데요. 짝을 지어 질문하고 답을 하는 형태입니다.

엄마표를 진행하고 있다면 엄마와 함께 질문과 답을 서로 주고 받으며 표현을 익히면 더할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엄마가 자신이 없으시다면 이 기회에 아이들과 함께 공부를 해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저도 포함입니다)

QR코드를 통해 오디오와 비디오 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니

반복해서 듣고 따라해 보는 연습이 이 책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공부방법일 거라 생각되요.

또 홈페이지를 방문했더니 오디오파일의 경우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매번 QR찍기가 불편하시다면 한번에 다운받고

아이와 같이 수시로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다운받았습니다!

하나의 주제를 익히는데 다양한 형태의 구성으로 반복학습을 하도록 짜여져 있습니다.

짝활동으로 어느 정도 필수 패턴을 입에 익혔다면

<study>모드와 <presentaion>을 통해 유창한 말하기를 하는 연습을 계속해 보세요.

또 <speaking Tip> 코너를 통해 발표시 필요한 유용한 팁도 얻을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발표를 위한 대본을 단계적으로 짜볼수 있도록

<first draft>와 부록 <portfolio>를 통해 단원을 완벽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첫째도 그렇지만 둘째 아이도 리딩과 리스닝은 엄마표로 어느정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

스피킹은 여전히 어려운 부분입니다.

최근에 큰아이가 영어캠프를 다녀왔는데 (영어로 과연 소통을 했는지는 미지수입니다만) 너무너무 즐거웠다고 하네요.

이걸 듣고 둘째도 너무 부러워하고 꼭 4학년이 되면 본인도 신청해서 가겠다고 해요.

영어캠프 가기전까지 이 책에 있는 표현들을 엄마랑 공부해서 캠프가서 멋지게 이야기해 보자고 약속했답니다.

영어유치원 못다녔지만 지금부터라도 초등 스피킹 공부를 하고 싶은 친구들이 있다면

[easy speaking for speeches]를 추천 드립니다!



[씨드러닝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씨드러닝 #easyspeaking #speech #초등영어스피치 #CEF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