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을 위한 하루 24시간 영어로 말하기 - 자기 생각을 영어로 말하는 힘을 기르는 첫 단계
Giovanna Stapleton.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생을 위한 하루 24시간 영어로 말하기 / 동양북스

 

큰아이가 5살무렵부터 엄마표 영어를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한국식 영어교육을 받아온 엄마인지라 리딩은 제가 아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데, 영어 말하기는 쉽지 않은 영역인 것 같습니다.

성인 영어회화 같은 경우에는 여행영어, 비즈니스 영어, 시험용 스피킹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영역이 있는데 아이들의 영어 스피킹 공부를 이런 목적으로 하는게 아니라서 어떤 접근을 가지고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었습니다.

 

[초등생을 위한 하루 24시간 영어로 말하기]는 이런 저의 고민을 조금 덜어준 영어스피킹 교재인 것 같아요. 우리의 일상생활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 친숙한 주제로 말하기 연습이 가능합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의 24시간을 담은 30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Day 1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할께요.

먼저 핵심 표현 6개와 뜻이 나와 있지요.

A: 그림에 맞는 표현 쓰기

B: 일의 순서대로 말해보기

C: MP3 음원을 들으며 주어진 뜻에 맞게 빈칸 채우기

 

이미지를 보면서 표현을 더 쉽게 떠올리고 묘사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Practice에서는 대화문과 영어발표문(프레젠테이션)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연습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그림을 보면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이야기 해 볼 수 있습니다.



 

시퀀스텔링과 그림 연상 기법의 구성으로 반복적이면서 다양한 형태로 6가지 핵심패턴을 익힐 수 있어 초등학생들이 더 쉽고 효과적으로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아이들도 내가 매일 하는 반복적인 일들의 표현이기 때문에 익숙해서인지 거부감없이 받아들이는 모습이었고 암기하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관건은 계속해서 반복해서 말하는 연습을 하는 거겠지요.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MP3 화면으로 바로 연결이 가능하고, 음성파일을 다운받아서 듣는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충분히 듣기연습도 가능했습니다.

 


책이 Day30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30일에 다 끝내버려야지이런 조급한 생각보다는 SLOW & STEADY 방식으로 진행하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일단 처음 시작이니 day1에 나온 6개의 문장을 하루에 2개씩 3일 동안 외우고 표현해 보기로 아이들과 약속했어요. 아이들만 하는게 아니고 저도 역시 함께 외워서 매일 아이들과 주고 받고 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일상 생활속의 실질적인 영어 말하기 능력은 UP되지 않을까요?

 

초등학생 영어 스피킹이 고민이시라면 지금부터 [초등생을 위한 하루24시간 영어로 말하기]와 함께 친근한 문장부터 시작해 보세요.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입니다 :)

 

 

 

[동양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영어로말하기 #동양북스 #초등생을위한하루24시간영어로말하기 #영어회화 #영어스피킹 #일상영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