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필사력 - 연봉을 2배로 만드는
이광호 지음 / 라온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온북] 초필사력#필사#자기계발#초필사력

 

책을 읽고 정리하여 본인화 방식에는 다양하다. 나는 주료 서평, 마인드 맵을 사용했다. 최근 들어서 자기계발 및 독서 후 필사가 트렌드로 관심과 S.N.S에도 마니 볼 수 있었다. 나느 필사를 처음에 글씨 교정 및 심신 안정으로 관심을 가져는데 필사를 통해 인사이트와 자기계발을 한다는 방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 관심 때문에 [초필사력]을 선택하게 되었다.

 

저자는 5년간 300여 권 책을 30권 노트에 필사하며 일상 혁명을 이뤄냈다고 한다. ‘The Second Brain 연구소를 개설하여, 직장인의 새로운 도약을 돕기 위해서 힘쓰고 있다고 한다.

 

[초필사력]Prologue을 시작하여 총3파트 10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Epilogue로 마무리 한다,

Part.생각을 행동으로 바꾸는 힘에서는 기록하는 습관으로 성공한 사람과 필사의 필요성에 관해 이야기 한다. 왜 필사가 중요한지 알려주고 필사를 통한 변화의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방법이라고 강조한다.Part.필사로 만난 또 하나의 나에서는 필사로 바뀐 저자의 일상을 자세히 알려준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필사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바뀐 저자의 일상 변화 노하우를 생생하게 알려주고 필사의 중요성과 발전방법을 알려준다. Part.초필사력 자동화 5단계에서는 구체적 필사법과 함께 저자의 필사 시스템을 소개한다. 한문장을 따라 쓰고, 이미지를 그린다. 그리고 하나로 요약한다. 행동을 시스템을 하는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해준다. 아울러 지식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해 만든 Second Brain에 관한 이야기를 해준다.

 

책은 필사가 단순히 문장 향상하거나 글쓰기 기술을 습득하는데 사용 하는게 아니라, 사고력의 극대화하고 사용됨을 알려준다. 저자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필사를 통해 인사이트 얻고 행동하는 시스템에 필사의 힘과 저자의 노력을 알 수 있었다.

저자는 필사의 시작은 공명하는 문장 찾기로. 읽다가 다시 한번 눈길이 가는 문장을 그대로 옮겨 적는 것이라고 한다. 내 감정을 건드린 문장을 알아봐 주고 노트로 옮겨오면 필사의 80%는 완성된 것이나 다름없다고 한다.

필사를 주저하는 우리에게 내 감정을 믿고 인상적인 문장 하나를 그냥 써 보라고 한다. 나도 책을 읽다가 공명하는 문장을 찾아 써봐야 겠다, 그리고 인사이트 찾는 방법을 좀 더 해야 할 것 같다.

 

#필사#자기계발#초필사력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