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현무계획 - 맛 좀 아는 먹브로의 무계획 유랑기
MBN <전현무계획> 제작팀 지음 / 다온북스 / 2025년 9월
평점 :

[다온북스] 전현무계획 #무계획유랑기 #먹큐멘터리 #맛집여행기 #전현무계획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전현무계획은 관심 있는 프로그램이다. 때로는 TV로 짤로 보고 있었다. 전현무의 맛집, 노상의 맛집, 사람들의 맛집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책이다.
전현무 계획에 나오는 맛집은 SNS나오거나 홍보된 맛집이 아닌 왠지 숨어있는 맛집이 많아 좋아 보였다. SNS나오는 유명 맛집도 있지만 노포 같은 맛집에 더 가보고 싶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런 프로를 책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해서 선택했다. 그리고 전현무 계획에 나오는 맛집을 단순히 온라인상 기록해 두는 것 보다, 책으로 두면 더 좋을 것 같아 선택한 것도 있다.
MBN <전현무계획> 제작팀이 저자로, 추천사로 전현무, 곽준빈으로 시작한다.
책은 총 전국8도의 맛집을 알려준다. 첫 번째 길바닥 [서울특별시]의 마포구, 종로구 등을 시작으로
두 번째 길바닥 [경기도, 인천광역시], 세 번째 길바닥 [부산광역시]네 번째 길바닥 [전라도], 다섯 번째 길바닥 [강원특별자치도]의 맛집을 알려준다.
여섯 번째 길바닥 [경상도]로 마무리한다.
책은 각 맛집의 내용과 프로그램의 간단한 에피소드 같이 넣어준다. 책을 보면서 내가 본 맛집을 찾거나, 내가 가본 맛집을 찾는 재미가 있다.
책은 맛집 소감과 현무의 먹팁, 레시피, 각 재료의 특징을 알려준다.
책에는 맛집의 주소, 운영시간, 찾아가기 기본 정보 준다. 맛집의 가격대는 궁금한데 하는 의문점을 큐알 코드로 넣어 자세한 가격, 다양한 정보를 준다.
책은 아마 몇 권 더 제작해야 할 것 같다. 내가 친숙한 도시, 근접한 도시의 맛집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위안은 서울에 가면 많은 맛집 정보가 있어 찾아가기 힘든데, 이 책을 통해 서울 가면 맛집 찾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을 것이다.
오래가는 맛집을 간직하고 싶은 사람은 이 책을 추천한다. 제작진에게 후속 작을 기대한다.
#무계획유랑기 #먹큐멘터리 #맛집여행기 #전현무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