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 - 이미 충분하고 훌륭하며 가치 있는 나의 발견
트레이시 리트 지음, 박선령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롬북스]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자기계발 #당신은꽤괜찮은사람입니다

 

사람에 위로와 위안을 주는 말은 아무래도 당신은 꽤 괜찮은 사람입니다. 라고 생각한다. 그말은 남에게 위로를 나에게 위안을 주는 것 같다. 문득 나에게 위로와 위안을 주고 싶어 이 책을 선택했다.

 

책의 저자는 마인드셋 코치이자 기업인,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TEDx 강연자 트레이시 리트이다. 원제가 Worthy Human로 우리는 모두 그 자체로 충분한 존재, 가치가 있는 존재로서 무언가를 잘해내서가 아니라 원래 그랬으며 지금도 그렇다고 책을 통해서 저자는 말한다.

그리고 역자는 박선령님으로 주요 역서로는 타이탄의 도구들(리커버 에디션), 북유럽 신화, 앤디 워홀 이야 기 등 다수로 저자와 역자 믿고 읽을 수 있다.

 

책은 프롤로그 시작하여

첫 번째 선택 - 어떻게 지금의 내가 되었는지 이해할 준비가 되었는가?로 잠재의식의 영향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여덟 번째 선택 - 두려움과 사랑에 빠질 준비가 되었는가?의 여덟 번의 선택과 에필로그, 감사의 말로 끝났다.

책에서 우리는 나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알고 있으며, 자기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능력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또 자신이 결정하는 것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야 하고, 타인이 자신을 바라보는 관점보다 자신이 스스로를 바라보는 관점의 중요성도 살피게 한다.

실습과제가 있어 연습하고 살피게 해준다. 책과 실습과제를 통해 나 역시 자신에게 관대하지 못하였음을 깨닫게 되었다. 자신과 자기 삶을 발전 시킬 능력을 제한하는 마인드 셋을 가지고 있는게 문제고 이런 마인드 세을 바꾸기 까지는 인생을 바꿀 수 없다는 것 이해하게 된다.

이런 과정과 이해가 있어도 두려움이 우리 막는다 이런 두려움을 극복하는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자기계발 #당신은꽤괜찮은사람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