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불안 에디션)
박한평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딥앤와이드]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감정조절법#감정기복이심한편입니다만

 

평온하게 사는게 목표이지만 어느라 감정이 널뛰거나 욱할 경우가 많다. 그러면 감정을 폭박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감정의 뒤풀이 반복 해오다가 매일 요동치는 감저을 다스리는 최고의 심리 치유법[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를 선택하게 되었다. 무엇인가 이책을 통해 안정과 평정심을 유지 할수 있을 것 같았다.

 

우선 도서의 표지가 인상 깊었다. 번아웃이 온 자신을 자신이 돌보는 표지가 도서의 내용을 상당수 대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저자는 유명한 인플루언서로 인스타그램 500만 인사이트 심리가이드로 통해 매일 수만 명의 마음을 글로 위로하고 있다고 한다.

 

책은 Prologue로 시작하여 총5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나의 불안을 다스리는 최고의 방법, 나보다 내 기분을 잘 아는 사람은 없다는 걸 기억할 것, 다른 사람이 내 기분을 좌우하도록 방치하지 말 것, 행복한 기분을 만들기 위한 조각을 모을 것, 지금 내가 느끼는 감정과 대화하는 연습의 파토와 Epilogue

로 마무리 한다,

특히 part5 지금 내가 느끼는 감정과 대화하는 연습에서는 나의 기분을 마주하기 위한 40가지 질문으로 감정을 메모하게 하여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책을 통해 메모와 감정의 메모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은 이번 개정판으로 현재 유행중인 .,다양한 영화, 만화, 유명인의 대사, 어록, 장면 등을 바탕으로 감정의 상황과 해결방안을 설명 해준다. 읽는 내내 좋은 문구들이 참 많이 있다. 한 번에 책을 쭉 읽었다기보다는 좋은 말들을 곰곰이 생각하고 되뇌어 봤도 좋을 것 같다.

책은 두껍지도 어렵지도 않았지만, 느껴지는 바는 많았어요. 마음을 채우거나 생각을 정리하기에 좋다.

'행복은 상태가 아니라 태도'라는 말처럼 불안 역시 어떠한 태도로 대하는지가 중요하다고 하며 자신의 태도를 바꾸면 마음을 바꿀 수 있다고 속삭여 주는 도서이다.

#감정조절법#감정기복이심한편입니다만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