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 또 카페, 서울 - 매일매일 떠나는 달콤한 카페 여행
임찬호 지음 / 크루 / 2023년 8월
평점 :

[한국학술정보/크루] 오늘 또 카페, 서울#카페에세이#오늘또카페서울
카페는 이제 우리에게 복합공간이면서 지역 명소가 된다. 카페가 지역명소가 되는것도 다반사이다. 하지만 그런 카페는 찾는 것 쉽지만 보장하기가 어렵다, 인터넷 및 S.N.S에서 유명한 카페가 찾아가더니 홍보글이나 카페가 사라져 실망하기도 한다.
카페 공화국 대한민국에서 좋은 카페 정하는 건 매우 어려운 일수도 있다. 다양한 출간된 카페 투어 책들도 있지만 간단하면서 작가의 경험과 특색이 있는 책으로 카페 명소 알고 싶었다. 그런 고민을 하고 있을 대 [오늘 또 카페, 서울]을 알게 되었다, 이과생 작가 본인만의 경험을 솔직하게 담고 있는 책이라 선택하게 되었다.
작가는 갑작스럽게 카페의 매력에 푹 빠져 버린 공대생이라고 한다. 서울에서 유명한 카페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동네에서 사랑받는 곳들을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었고 벌써 4년째 꾸준하게 카페를 다니며 활동하고 있으며, 4년 동안 서울 방방곡곡을 누비며 알게 된 카페 정보를 이 책 한 권에 담았다고 한다.
책은 PROLOGUE, CAFE INDEX로 시작한다. 그리고 카페 지하철 노선도가 있다. 나는 카페 지하철 노선도가 있어서 좋았다. 일단 우리가 항상 타고 다니는 지하철 노선으로 카페가 어디 있는지 한눈에 보이고 계획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덟잔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잔. 시그니처 메뉴로 승부 보는 카페에서 오츠커피, 조앤도슨 등 우리가 인터넷이나 한번은 들어본 카페로 시그니처가 유명한 카페 소개해 준다.
두 잔. 깊고 진한 커피 한잔이 생각나는 카페에서 상왕제약, 리사르커피 등 내가 좋아하는 진한 커피 관련 카페 소개해 준다.
세 잔. 색다른 맛과 경험을 즐기는 이색 카페에서 누데이크, 차일디쉬, 공간갑 등 같은 카페 소개해 준다.
네 잔. 달콤한 디저트 천국 카페에서 플디, 썸띵어바웃커피 등 디저트 맛집을 소개해 준다.
다섯 잔. 그때 그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전통 카페에서 묘사서울, 맷차 등 카페 소개한다.
여섯 잔. 지구와 나를 생각하는 건강한 카페에서 빵어니스타, 앞으로의빵집 등을 소개한다.
일곱 잔.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동네 카페에서 푸어링아웃, 파이오니어커피 등 동네 커피 알려준다.
여덟 잔. 어디든 함께하는 애견 동반 카페에서는 어라운드데이, 해브커피 등 애견 동반 카페 소개한다.
책은 진정으로 더 다양한 카페 정보를 얻고자 했던 사람들에게 좋은 가이드이다. 몸이 좋아지면 카페 투어 계획 중인데 필수 기본이 되는 책이다. 아는 만크 보인다고 이 책으로 카페를 만나고 준비한다면 카페가서 다른 메뉴 시키거나 분위기 즐기지 못하는 실행 착오를 줄 일수 있을 것이다.
책은 특색 있는 메뉴와 인테리어도 사진으로 알려주고, 기본 정보놔 QR코드도 있어 활용하기 좋게 되어 있다. 그리고 카페의 유래와 메뉴, 특생 필요한 내용만 있는 군더더기 없는 책이다.
내가 가본 곳이 몇 개나 있는지 앞으로 가고 싶은 카페가 몇 개나 있는지 확인하고 계획하는 재미가 너무 좋은 책이다.
#카페에세이#오늘또카페서울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