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책은 책표지의 일,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문구를 보고 선택하게 되었다. 모든 사람들은 일, 연애, 인간관계, 돈에 대하여 고민하고 상처를 받고 있다. 이 문제의 마음 치료제가 있다면 누구나 환영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책이 궁금했다.
저자는 정신과 병원 근무를 거쳐 현재는 클리닉 상근의로 근무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3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트위터 인플루언서이고, TV, 라디오 등 매체에 다수 출연하고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 는 일본에서 30만 부 이상의 베스트셀러 작가라고 한다.
정신과 의사인 저자의 삶은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이어 몇 년 뒤, 성 정체성 문제로 괴롭고 아팠다고 한다. 그래서 복면으로 잡지, 텔레비전·라디오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여 날카로운 말을 하는 언니 같은 캐릭터로 냉정히 쳐낼 사람은 쳐내고, 고민하는 어린 양은 구하기 위해 계속 활동 중이라고 한다.
[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은 CHAPTER 1. 최고의 복수는 신경 쓰지 않는 것이다, CHAPTER 2. 대부분의 고민은 나중에 우스갯소리가 될 것이다, CHAPTER 3. 무례한 사람은 가까이하지 않기, CHAPTER 4.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건 멋진 일이다 이렇게 총 4CHAPTER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민을 순식간에 사라지게 해주는 221개의 마음 치료제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인 정신과 의사 토미는 수많은 환자를 진찰하면서 고민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좋은 단어를 많이 발견하고. 이 단어를 써서 환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꾸준히 메모해왔다. 그리고 힘든 시기에 메모해 두었던 말들을 저자가 SNS로 나누기 시작하자 팔로워 수가 1년 만에 3000명에서 18만명까지 늘었다고 한다. 그 메모와 내용이 책에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고 한다.
이 책은 마치 카드 뉴스 같이 구성되어 있고, 만화도 같이 담겨 있다. 편하게 책의 순서대로 읽어도 되고, 그날 기분에 따라 책의 아무 페이지 읽거나 필요한 내용을 읽어도 된다.
책은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하여 부담을 덜어주거나 털어 버릴수 있게 하는 책이다. 무엇인가 마음의 처방전이 필요한 사라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