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 0에서 1을 만드는 생각의 탄생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은 저자가 그동안 수많은 실리콘밸리 천재들에 관한 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요약해서 메모해둔 문장들을 모아 집필한 아포리즘(aphorism) 시리즈 하나라는 책 소개에 관심이 갔다.

우선, 아포리즘이 무엇인지 궁금했다. 깊은 체험적 진리를 간결하고 압축된 형식으로 나타낸 짧은 글이 아포리즘라는 사실을 이번 계기로 알게 되었다.

 

저자는 인문학자, 지식큐레이터로 세상에 존재하는 현명한 지식과 그 방법을 찾아 끊임없이 사유하고 탐구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한다. 그동안 수만 권 이상의 독서를 통해 세상을 보는 통찰력을 키워왔고, 여러 분야의 지식 관련 빅데이터를 모으고 큐레이션을 하고 있다고 한다.

 

책은 prologue로 시작하여 총 3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거인들의 통찰에서는 애플 창립자 스티브 잡스 Steve Jobs의 졸업식 연설인 항상 갈구하라. 바보짓을 두려워 말라.”로 시작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빌 게이츠, 구글 전 CEO 래리 페이지, 구글 창업자 세르게이 브린 등의 주옥 같은 이야기 해준다.

PART 2. 실리콘밸리의 미래 설계자들의 통찰에서는 애애플의 CEO 팀 쿡, 구글의 전 CEO 에릭 슈미트,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 등의 실리콘밸리 2세대의 생각과 글을 전해준다.

PART 3. 실리콘밸리 혁신가들의 통찰에서는 유튜브 CEO 수전 워치츠키, 넷플릭스 CEO 리드 헤이스팅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브라이언 체스키 등 최근의 실리콘밸리의 혁신가들의 생각과 통찰을 전해준다.

그리고 epilogue로 마무리 해준다.

 

책은 각자 흩어져 있으면 그저 짧은 문장일 뿐이지만 분류하여 모아놓으면 한 권의 책이 되는 아포리즘의 마법을 이용하여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과 엄청난 통찰을 주었던 기사. 책의 내용, 인터뷰 등의 천재적인 발상법을 살펴 볼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번역과 각색을 통해 작가에 의해 정제 될 수 있기 때문에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을 작자들에 의해 한번 걸러진 형태가 아닌 원문 그대로 읽어보고 실제적인 그들의 생각 할 수 있게 하였다. 이 책은 생각의 사유와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은 실리콘밸리 천재들이 회사를 만들게 된 탄생의 모티브와 다양한 창조적 아이디어들을 통하여 무엇인가 본인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지표 제공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