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 진로독서 워크북 - 개정판 나답게 살기 위한 최고의 준비
손영배 지음 / 생각비행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비행]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진로독서 워크북 #청소년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진로독서 워크북

 

마스터고가 활성화가 되어 한때는 진학보다 취업을 선호한 적도 있었다. 그 후 몇몇 취업 잘되는 특성화고는 여전히 진학보다 취업을 위해 인기가 많다. 그런 과정을 보면서 기회가 되면 특성화고나 일반고의 취업지원관을 해보고 싶었다. 현재도 그 마음은 변함이 없다.

요즘 취업이 너무 힘든 시기와 맞물려 팬더믹 시대 맞물려 대학교 휴학생과 자퇴생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굳이 진학을 우선순위인가를 고민하는 학생들도 주변에서 볼수 있었다. 그런 주변에 다양한 고민과 질문이 있을 때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진로독서 워크북]은 그 질문과 고민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에서 진로상담부장으로 고등학교의 직업진로교육에 힘쓰고 계신 선생님이 저자이다.

대기업과 외국계 강소기업에서 직장생활과 만학도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리고 선취업 후학습 모델로 취업, 창업 분야에서 학교기업 운영과 직업교육컨설팅을 통해 수많은 제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의 잠재력을 일깨우고 있다고 하신다.

책은 6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1챕터에서는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로 현재 취업이 어려운 시기와 진학에 따른 비용과 취창업 시장의 변화에 대해서 알려준다.

2챕터 직업의 시대, ‘진짜 공부를 하라에서 국영수가 아닌 직업에 대하여 생각 할 수 있게 하였다.

3~4챕터 직업시대를 준비하는 힘과 직업 시대를 아는 대학생, 이미 변화는 시작됐다에서 현재 직업의 준비와 변화에 대한 애기해준다.

5챕터 특성화고 학생들의 선택, 이미 변화는 시작됐다에서 실질적인 다양한 사례의 보여준다.

마지막에서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선택, 이미 변화는 시작됐다에서 특성화고 진학과 취업울 위해 무엇을 준비할지 조언해준다.

 

책은 다양하고 생생한 사례가 소개되어 있어 읽기 편하고 각 워크북이 있어 읽을거리 통하여 생각하고 느낀점을 적어볼 수 있다.

어느 정도 내가 궁금해던 특성화고 취업 지원관련 하여 맛보기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나머지 책인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를 읽어 보고 싶었다. 진학과 취업을 고민하는 일반계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늧 책이고 대2병으로 진로가 고민인 친구도 일독을 추천한다.#청소년 #이제는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진로독서 워크북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