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미래 직업을 준비하다 - J크리에이터, 신직업을 만드는 사람들
아르케 출판부 지음 / Arche bigtree(아르케)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케] 청년, 미래 직업을 준비하다#취업 #청년, 미래 직업을 준비하다

 

[청년, 미래 직업을 준비하다]는 책 제목을 통해서 무슨 이야기 할까 궁금했다. 새로운 직업, 직종관련이야기 하는지, AIAR 같은 트렌드 관련 직업인지 궁금하면서 책 소개를 읽었다. 책은 창직 관련 이야기라 더욱 궁금했다.

창직을 준비하는 학생을 컨설팅 하면서 창직을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창업과 취업 관련 업무 하던 나에게도 창직은 컨설팅하면서 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더구나 주변에 창직컨설턴트 교육을 이수한 선생님께 조언을 받으면서 좀 더 공부 할 수 기회가 되었다. 그런 인연으로 이번책이 기대가 되었다.

 

책을 출판한 곳은 청년교육기관 빅트리 아르케 출판부와 J크리에이터 출판위원으로 J크리에이터가 창직한 직업을 아카이빙하기 위해 뜻을 함께했고, J크리에이터가 창직한 직업 중 일부를 선정하여 책으로 엮어냈다.

빅트리 아르케는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청년들에게 취업, 창업 및 창직을 지원하는 교육훈련기관으로 우수한 중소기업과 인재가 매칭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하여 빅트리 아르케에도 관심이 생겼다.

책은 1J크리에이터의 태동, 2J크리에이터 3기가 발굴한 신 직업, 3J크리에이터 12기가 발굴한 신직업, 4장 창직이란? 5장 내일의 직업 총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장에서 J크리에이터 관련하여 탄생과 활동, 사회경제적 배경에서 이야기 한다. 그리고 J크리에이터 3기의 활동을 보여준다. J크리에이터 1, 2기의 활동과 근황도 전해준다.

창직과 미래의 일자리에 대하여 이야기 하면 책을 마무리 한다.

 

책을 읽고 나서 컨설팅한 학생의 결과를 보는 것 같았다. 컨설팅 기간이 결과를 보기 전에 종료되어 혹시 이 책에서 그 학생의 결과를 찾을 수 있을 것 라는 기대도 했다. 하지만 다른 결과를 보고 대리 만족을 했다.

창직은 융합과 변화, 혁신을 다양성을 내포하고 있다. 창직이라는 과정은 결과를 보면 확실히 창직을 알 수 있게 하는 것 같다. 기존에 있던 일을 융합하고 변화하고 혁신하고 다양한 결과물을 보여주는 것 같다.

기회가 되면 창직 컨설턴트 교육을 이수하고 빅트로 아르케와 인연을 맺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MZ세대에게 창직이야말로 창업보다 더 밀접하게 접근할 수 있는 미래 직업 같았다.

#취업 #청년, 미래 직업을 준비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