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근로자에게 바로 통하는 노무 처방전
박예희 지음 / 커리어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근로자에게 바로 통하는 노무 처방전#경제경영#근로자에게 바로 통하는 노무 처방전
노무 관련 업무 종종 하게 되면 미처 내가 놓치거나 몰라던 부분을 발견한다. 그리고 노무 관련된 법은 해마다 개정이 되고 있고 항상 사회적 이슈가 많아 노무 관련 책을 자주 보려고 노력한다.
그렇게 노무 관련 책은 찾던 중 10년 넘은 경력의 노무사가 철저하게 근로자 편에 서서 필요한 내용만 쏙쏙 뽑았다는 책 소개가 눈에 띄어 선택했다.
저자는 2011년 제20회 공인노무사 시험에 합격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 스타트업 등의 작은 기업부터 300인 이상 기업의 다양한 근로관계의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며 활동하고 있다. 저자가 문화인류학과 출신 공인노무사로서 어려운 노동관계법령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노동법 강의를 하고 있다는 점이 책의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왔다.
책은 목차부터 쉽게 구성하였다. 구직자의 관점에서 들어가며, 일하며, 그만두며 로 3가지 주제로 입사부터 퇴사까지 일련의 진행 순서에 맞게 다양한 노무 관련 주제와 사례로 쉽게 이야기해준다.
들어가며 에서는 이력서 제출부터 면접합격 후 채용취소, 겸직 등 우리가 아르바이트나 실제 입사까지 겪는 문제를 이야기해준다.
일하며 에서는 우리가 자주 게시판에서 보던 30분 출근, 회사 사정이 안 좋다고 월급 삭감 등 이슈가 이야기와 직장인과 아르바이트생이 미처 몰라거나 넘어가던 사항들도 알려준다.
그만두며 에서는 깔끔하게 퇴사하는 법과 회사와의 정산 등 민감하면서 중요한 이야기도 해준다.
책의 내용을 보다 보면 전문가의 꼼꼼함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우리가 그냥 넘어가던 것들이 명시되어 보호되고 있어 다는 것을 알게 된다.
너무 쉽게 읽고 볼 수 있는 노무 관련 책으로 취준생, 직장인, 학생들이라면 1 독하거나 가지고 있어야 할 책이다. 앞으로 쉽게 쓰는 노무 처방전 시리즈에 기대가 갔다.
#경제경영#근로자에게 바로 통하는 노무 처방전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