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공룡 서바이벌 대백과 - 봐도 봐도 신기한 체험하는 바이킹 시리즈
이진원 옮김, 고바야시 요시쓰구 감수 / 바이킹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 공룡 서바이벌 대백과 #공룡#최강공룡서바이벌대백과

 

어릴적부터 좋아해서 지금까지 좋아하는 것은 공룡, 로봇, 만화 몇가지가 있다. 특히 공룡은 쥐라기 공원을 재방을 해도 계속 보게되는 하는 좋아한다. 그런 개인적 취향을 갖고 있는데 <<최강 공룡 서바이벌 대백과>>는 꼭 읽어 보고 싶었다. 읽고 나서 조카에게 선물 해야지 하는 마음도 있었다.

 

책은 고바야시 요시쓰구라는 일본인이 감수했다. 그래서 인지 일본에 발굴한 공룡이 많이 실었다. 아니면 우리나라 실제 발견이 적은 것 지 모르겠지만 다소 아쉬운 점이다.

공룡학자 및 고생물학자이면서 홋카이도대학교 종합박물관에서 교수로 일하고 있다는 소개와 약력, 활동 그리고나는 공룡탐험가!등을 감수 목록을 보고 신뢰가 갔다.

 

책은 머리말에서 공룡의 지배한 중생대, 공룡의 종류를 얄려준다. 단순히 초식, 육식 동물로 구분해던 내자신을 부끄럽게 느껴지게 했다. 그리고 재미있는 공룡의 대한 이야기로 흥미를 유발한다.

그리고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공룡의 생활, 공룡의 비밀, 지역별 공룡 지도, 공룡 시대를 산 하늘과 바다의 파충류, 공룡의 뿌리에서 멸종까지로 공룡에 다양한 이야기 해준다.

나는 지역별 공료지도에서 한국의 공룡 이야기가 제일 애착이가고 좋았다. 다른 우리나라 공룡관련 책을 찾아서 더 읽고 싶었다. 그리고 일본 최초의 수장룡 화석은 고등학생이 발견했어요 라는 내용을 보고 우리나라 학생들도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이런 발견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어린이 책이지만 자세한 내용과 구성이 좋았다. 그리고 책을 보면서 내가 아는 공룡이 나오면 다시 보게되고 모르는 공룡이 나오면 한번 더 보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는 책이다.

조카에게는 공룡 카드 주고 내가 소장해야 겠다.

공룡을 촣아하는 어린이게게 강력히 추천한다. TV생물도감 정브로도 추천한 책이니까 더욱 신뢰가 갈 것 이다. 그리고 공룡을 좋아하는 어른들에게도 읽기 좋은 책이다. 학술적이 다른 책보다 가볍게 내 흥미와 지적 욕구 둘다 만족 할 수 있는 책일 것이다.#공룡#최강공룡서바이벌대백과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