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덧셈의 결혼 VS 뺄셈의 결혼 - 윈윈 결혼으로 위너 인생을!
손동규 지음, 최인숙.최석 감수 / 메이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덧셈의결혼vs뺄샘의결혼#에세이#덧셈의결혼vs뺄샘의결혼
요사이 결혼적령기가 따로 있지 않지만 그래도 주변에서 걱정이 많이 하는 나잇대가 되었다. 그런 가운데 [덧셈의결혼vs뺄샘의결혼]은 뭔가 재미있을 것 같았다.
저자가 20년 가까운 삼성물산 전략기획실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21년간 결혼 정보회사 운영을 하시는 분이라 결혼 정보회사 하면서 겪은 노하우와 사례가 많이 담겨 있는 책이라는 기대하게 했다.
책은 그 기대보다는 현재 결혼에 대해서 현실적이고 분석적으로 보여주고 질문을 한다.
결혼이 지닌 여러 문제는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생겨난 문제에서 비뚤어진 혼인 철학에서 생겨난 문제, 이 제도 자체의 한계 등 그 배경이 너무나 많다고 지적한다. 특히 미혼 청년들이 혼인에 임하는 처지, 즉 혼인 관에 대해 탄탄하게 분석하고 비판한다.
이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바탕으로 미혼들이 탈 비혼에 진력하는 의미가 무엇일까? 라고 질문을 한다.
한편으로 궁금했던 질문이지만 너무 책은 깊이가 있어 당혹스러움도 있었다.
책은 외도에 관해선 해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원인, 현상, 영향, 대책을 깔끔하게 정리했다.
이 책의 장점은 내용이 현실적이며 실용적이라는 것이다. 논리와 주장은 현실에서 벌어진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했고 이를 통계와 학설로 탄탄하게 뒷받침하고 있지만, 사례가 적은 게 좀 아쉽다.
책은 읽고 나면 요즘 공감대를 부르기도 하고 다소 역설적인 주장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전개될 결혼 관련 환경과 방향을 살펴보아서 좋았다. 다음에는 저자의 사례가 담긴 이야기가 듣고 싶어진다.
#에세이#덧셈의결혼vs뺄샘의결혼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