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스프링 스도쿠 : 초급·중급 (스프링) 탑스프링 스도쿠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탑스프링 스도쿠 초급.중급> 논리와 재미, 아이큐를 높여주는 브레인게임

어렸을 때 아버지가 보던 신문 구석에 난 숨은 그림 찾기나 낱말 퍼즐을 재미있게 풀었던 기억이 난다. 그때는 특별한 놀이가 없어서 그런 소소한 두뇌쓰는 퍼즐이 참 재미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로 수많은 것들을 누릴 수 있게 되어서 그런 작지만 소중했던 재미들이 많이 사라진 듯 하다. 물론 도파민을 자극하는 훨씬 자극적인 재미들로 가득한 세상이지만 어쩐지 아날로그로 하나하나 고민하며 풀었던 그 재미가 가끔 그립다. 개인적으로 스도쿠는 나에게 그런 향수를 불러왔던 것 같다. 종이에 쓰인 숫자를 보며 그간 잠자던 나의 두뇌를 굴리고 굴려 답을 추리하며 하나씩 풀어가는 재미. 그게 바로 진짜 두뇌개발훈련이 아닐까.

뇌 기능을 자꾸 쓰고 개발해야만 그것을 잃지 않는다고 한다. 디지털 치매라는 무시무시한 단어까지 등장한 요즘, 아날로그지만 뇌를 깨울 수 있는 스도쿠같은 퍼즐이 필요한 시기인 듯 하다. 숫자에 집중하며 하나하나 풀어가는 재미 스도쿠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초급과 중급의 문제들이 담긴 책이다. 스프링으로 제본되어 있어 넘겨가며 풀기 좋고, 휴대도 간편한 사이즈로 딱이다. 물론 산뜻한 색감의 디자인과 가득찬 문제들은 오래오래 들고 다니며 쉬는 시간마다 하나씩 재미있는 풀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풀어가는 재미는 물론 다 풀었을때의 쾌감과 뒤에 정답을 맞춰 볼 때의 짜릿함은 과거 추억속의 그 재미 이상으로 다가온다. 아마 디지털 도파민에 익숙한 이들도 스도쿠의 재미에 빠지면 쉽게 나오지 못할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