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프랑스 자동차 여행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시태그 프랑스 자동차 여행 2024> 조대현 / 해시태그

최근 예능프로그램에서 자동차로 유럽, 그곳도 프랑스를 여행하는 것을 본 기억이 난다. 전에는 유럽 여행, 프랑스 여행이라고 하면 그냥 에펠탑이나 몽쉥미셸 수도원 정도를 보고 오는 것만 생각했는데 자동차 여행이라니. 그것도 내가 직접 운전하고 다닐 수 있는 프랑스 여행이라니 상상만 해도 설레고 두근거리는 일이다. 사실 해외에서 운전하며 여행을 다니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그것도 다른 나라도 아닌 유럽에서는 더욱 두려움이 앞선다. 그래서 용기도 필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보와 체계적인 준비다. 일단 마음을 먹었다면 그 이후에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초보 여행자도 쉽게 프랑스 자동차 여행을 실현 시킬 수 있게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맞춤으로 준비한 가이드북이다.

해시태그의 가이드북은 역시나 엄청난 집중력을 보여준다. 그냥 프랑스 여행도 아닌 프랑스 자동차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자동차 여행에 최적화된 정보를 담고 있다. 말 그대로 프랑스 자동차 여행에 특화된 가이드북이다. 프랑스의 대표 도시인 파리에서부터 각각의 분위기와 정취를 지닌 소도시까지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있다. 보통의 프랑스라고 하면 파리의 아름답고 화려한 도시만 떠올릴 것 같은데, 자동차 여행이라는 테마를 입히니까 그간 알지 못했던 소도시의 면모를 살필 수 있는 기대감이 생겨 참 좋았다. 아름다운 자연과 맑은 날씨를 배경 삼아 자연이 만들어 놓은 해안과 호수, 산맥까지 수많은 볼거리가 가득해서 눈부터 즐거워졌다. 내가 관심이 가는 루트를 짜고 그대로 보고 즐기고 느끼면 되는 것이다.

프랑스는 더 이상 에펠탑으로 대변되는 예술의 도시가 아니었다. 딱 그정도였던 것에서 벗어나 남프랑스의 소도시까지 무조건 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루트와 함께 각자의 여정에 맞는 일정을 추천해 주기에 크게 머리쓰지 않고 선택만 하면 되는 책이다. 물론 자동차를 어떻게 렌트하고 어떤 점을 조심하고 준비해야 하는지부터 어디를 어떻게 돌아보고 어느 지점에서 쉬어야 하는지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특별히 더 준비할 것이 없는 알찬 책이었다. 기본적으로 여행에서 필요한 볼거리, 먹을거리, 쉴거리, 천천히 감상할 수 있는 것까지 여행자의 시선에서 책을 구성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나 역시 그랬던 것처럼 다른 독자들도 자신만의 여행 계획을 이 책에서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