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베트남 북부 & 하노이, 퐁냐케방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시태그 베트남 북부 & 하노이, 퐁냐케방 2024> 조대현, 김경진 / 해시태그

즐거운 휴가를 즐기고 쇼핑과 먹거리를 부담 없이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 누구에게나 호불호 없이 추천할 수 있는 그곳을 고르자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라는 바로 베트남이다. 최근들어 예능 프로그램이나 여행 관련 자료에서 유독 많은 정보와 함께 여행기가 올라오고 계속해서 매력적인 도시들로 소개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흔히들 베트남하면 쌀국수를 떠올리고 덥고 싸다 정도만 많이 알고 있는데, 사실 베트남은 여러 지역마다 특색있는 관광 명소와 재미있고 맛있는 것들이 다양하게 자리하고 있어 몇 번을 여행해도 갈만한 괜찮은 여행지다. 오래전 베트남을 여행했더라도 최근 트렌드에 맞게 지역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이 책은 베트남의 북부와 하노이 퐁냐케방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과거에는 호치민이나 다낭과 같은 곳이 많이 거론되었지만 최근엔 북부가 뜨고 있고, 하노이, 하롱베이, 퐁냐케방에 대한 후기가 많이 눈에 띈다. 특히나 볼거리가 풍부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꽉 찬 관광과 재미를 누릴 수 있는 곳이라 앞으로 오랜 시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해시태그의 오랜 신뢰와 정보력으로 최신의 내용과 함께 초보 여행자도 쉽게 여행 할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는 그 안에서 자신에게 딱 맞고 꼭 필요한 것만 선택할 수 있는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하노이, 하롱베이, 깟바섬, 사파, 닌빈과 같은 내용은 다른 여행 가이드북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것들이다. 해시태그가 집중적으로 한 나라 도시들 마다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기에 크게 거시적인 내용만 다룬 다른 가이드북과의 차별화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다. 이른바 특정 여행지를 파고 파고 계속 파는 느낌이 들만큼 집중된 느낌이 강하다. 여행에 꼭 필요한 필수품과 알아야 될 것을 잘 정리하고 미리 준비하고 가면 여행의 재미가 배가 될 수 있는 요소는 물론 여행자가 어떤 포커스를 갖고 가야 하는지 추천하는 대목이 인상적이다. 개인의 취향이 다 다른 만큼 해시태그의 추천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것을 미리 찜해두고 가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그저 인터넷 블로그나 후기등을 찾아보면 남들이 간 곳을 그대로 따라 갈 수 밖에 없는데, 해시태그의 가이드를 선택적으로 보면 나만의 루트를 짤 수도 있고, 미리 취향에 따라 구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여러 사이트나 블로그를 뒤질 필요 없이 이 책 한 권이면 하노이 및 베트남 북부의 여행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정보가 넘친다. 가볍게 여행가방에 넣고 다니면 자유여행은 물론 한 달 살기도 내용 그대로 쉽게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