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똑똑한 한글 그리기 놀이책 ㅣ 똑똑한 놀이책
김충원.이미선 지음 / 진선아이 / 2024년 11월
평점 :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따라그리면서 한글을 익히게 해주려고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쓰면 좋을 지, 재미있게 그릴 수 있을지 다양하게 알려주는 책!
똑똑한 한글 그리기 놀이책 읽으면서 아이랑 써봤어요.
기본적인 글쓰기 자세, 연필 잡는 방법부터 가장 효율적으로 따라그릴 수 있게끔 방법이 다양하게 나온답니다.
모음과 자음, 받침 글자를 구분해서 이해하고 쓸 수 있도록 해줘서 만약 한글쓰기가 좀 되는 아이라면 어려워하는 부분부터 따라하셔도 좋아요 :)
30일 커리큘럼으로 나눠지다보니 아이랑 함께 학습습관 들이기도 좋고 시작이 어려운데 홈스쿨링에 대해서도 한결 편해지는 책이었어요.
기본 선긋기와 따라쓰기(밑그림보고), 자음모음을 합쳐 단어를 쓰고 읽고, 색깔로 강조된 단어들을 읽을 수 있게 나눠지구요.
단어 수준과 문장수준을 구별해줘서 언어치료수업때는 조음이 어려운 아이들 읽기과제로도 좋겠더라구요.
이렇게 제시된 문장수준에서 이야기수준까지 읽기과제를 넓혀나갈 수 있어요. 어려워하는 곳이나 신경써서 읽을 곳을 색깔로 구분해줘서 확실히 도움되는거 같아요.
읽어주니 지금은 아이가 이야기책 듣듯 좋아하구요 ㅎㅎ
단어는 따라말하는데 아직 문장연결이 어려운지라 지문 보니 나중에 읽기활동 같이 하면 되겠죠 ??
따라그리기처럼 재밌게 활용하는 부분들도 아이랑 매일 할 때 지루하지않게 해주는거 같아요. 매일 같은 걸 하면 아이가 집중을 잘 하지못하거든요. 따라쓰기과제는 책에도 써보고 노트나 다른 쓸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해서 함께 써보고있어요.
저희아이는 첫 한글쓰기라서 기역부터 시작해봅니다 ??
30일안에 떼기는 이르긴하지만 소근육향상, 집중력도 키워보고싶어서 매일 해보려고해요.
아이의 수준과 난이도를 파악해 가정에서 엄마가 지도하기 좋은 책 이었어요. 지루하지않고 쉽게 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니까 한글 쓰고 읽기를 준비하는 아이라면 도움이 많이된답니다 ??
필압이 약해서 연필로도 해보고 색연필로도 써보게했는데 아직은 좀 두꺼운 색연필이 잘써지나봐요. 차차 연습해서 쓰기 자세도 교정해보려구요.
저희아이처럼 아직 어려워하면 기역, 니은, 이응부터 시작하면 더 쉽게 시작가능합니다?? 한글쓰기보다는 한글그리기에 가깝지만 쓰다보면 어느새 쑥쑥 늘어있을거같네요, 아이랑 부지런히 해볼께요 ??
홈스쿨링중인 부모님, 아이들 지도하시는 선생님들께 추천드리는 책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