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상심리학 ㅣ 그림으로 읽는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유쿠미 에이시 감수, 이영란 옮김 / 성안당 / 2024년 9월
평점 :
언어치료하면서 부모상담할 때 권해주기 좋은 책을 찾았어요 :)
아이키우면서 다양하게 임상심리학에 대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책! 잠 못들 정도로 재미있는 이야기 임상심리학 읽어봤어요.
임상심리학은 ? 마음의 병의 원인을 찾고 마음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 지식이나 기법을 배우고 관련된 연구를 하는 학문이에요.
저는 언어치료사하면서 공인심리사 시험도 준비해볼까 생각했던 적이있어서 그런지 읽는 내내 더 재밌었던거같아요.
생소한 어휘보다는 풀어서 설명이 잘되어있으니 전문가가 아니여도 읽기 편하구요.
기본인 DSM-5 진단분류도 최신으로 담겨있어서 정신질환을 분류해서 어떻게 명칭하는지도 확실히 알면 좋답니다.
그리고 일반인이 진단내리는게 아니기때문에 읽으면서 배경지식을 쌓고 전문가의 진단하에 판단하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부모가 아이를 보고 판단하기보다는 병원에서 확실한 전문가에게서 검사를 받고 아이의 발달과 성향에 대해 파악하고 있는게 좋아요.자주 접하는 발달장애 아동들에 대해서도 개개인적으로 나타나는 특징들이 달라서 하나의 행동으로 단정짓지말고 과도한 훈육을 하지않도록 조심해야하구요. 읽다보니 확실히 발달장애아이를 둔 부모님이라면 읽으면 더 도움이 될거같아요. 최근 뉴스에서 자주 보는 조현병에 대해서도 자세히 담겨있어서 읽다보니 조현병의 증상에 대해서도 이해하게 되더라구요.
참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특징적인 증상이니 이해해야겠다 싶으면서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는 거 보면 안타깝고 그런거같아요.
사회속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지내지만 그 속에 꼭 있는 마음의 문제들을 잘 설명해주어서 저도 더 잘 이해해야겠다싶어요 :)
진짜 제목처럼 잠 못들정도로 재미있는 책이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