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정원에서 I LOVE 그림책
캐린 버거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록달록 이쁜 그림책, 보다보면 꼭 그림속으로 빨려들어갈거 같은 그림책, 상상하면서 보기좋은 그림책인 밤의 정원에서 읽어봤어요. 표지부터 안의 그림들이 정말 매력적이랍니다. 

밤의 정원에서 아름다운 풍경들을 그림속으로 폭 담겨져있지요. 반딧불이들이 하늘에 비친 모습을 보며 별같다고 표현했답니다. 밤이라는 어휘에 걸맞게 어둡지만 아름답게 상상력을 발휘해서 표현된 풍경들이 한페이지, 한페이지마다 예술작품같았어요. 

살금 살금 걸어가는 지붕위의 고양이. 중간 중간 숨겨진 그림방식들이 책이나 신문, 잡지를 오려서 붙여넣은 거 같았구요. 초등학생때 이렇게 미술시간에 작품만들기 많이했던거 같아서 괜히 추억돋고 그랬네요. 
가만히 듣고 관찰 해 볼 수 있는 밤의 정원에서 나는 소리, 고양이의 소리, 자장가소리, 여러가지 날 것 같은 소리들을 상상해 볼 수 있었어요. 여기서도 동그라미 부분들이 각기 다른 모습들이라 찾아내서 관찰하는 재미도 있구요. 악보나 오선지를 활용한 것들도 시각적으로 보는 내내 즐거웠어요. 밤의 정원에서, 어른도 아이도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 좋았네요. 

예쁜 그림책, 멋진 그림책, 재미있는 그림책으로 유명한 아이러브 그림책 컬렉션 중 하나인거같아요. 아이가 어려도 읽어주면 집중해서 꽤 잘 보고있고 손가락으로 포인팅하면서 찾거나 가르키며 읽으니 집중시간이 길어지더라구요. 
엄마취향의 책이라 오랫동안 아이에게 함께 읽어주면서 힐링하려구요 ㅎㅎ

책 사이즈가 큰 편이라 전면책장에 두면 그림을 걸어둔거 처럼 액자느낌이 난답니다. 알록달록하니 따라서 만들어보고싶은 밤의 그림이 담긴 그림책으로 추천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