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뇌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정서, 인지 발달, 독서, 영어 학습까지 뇌 성장 로드맵
다키 야스유키.신현호 지음, 신현호 옮김 / 길벗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키우다보니 더 관심갔던 뇌발달, 뇌성장에 관한 호기심을 풀어줄 책! 

읽어보았답니다. 최신의학정보가 담긴책이라서 이해도 쉽고 최신경향이 잘 담겨져있어서 육아맘들, 아동발달전문가들, 선생님들이 읽기좋은책으로 추천드려요 :) 

✨️ 똑똑한 뇌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뇌성장의 시작 5가지 요소로 몰입, 지적 호기심, 자기긍정감, 회복탄력성, 생활습관이라고 하는데 하나같이 다 아이가 크면서 경험하는 것들을 정리한거같네요. 공부가 아니라도 흥미를 느끼는 일을 마음껏 하게 해주는 거에서 몰입을 배우는 거죠. 읽다보니 저도 가장 중요하게 컸으면 하는게 호기심이더라구요. 호기심에서 뇌성장의 원동력이 나오고 자발성이 생기는거같아요 👍

👉 뇌과학자의 밑줄 
이렇게 포인트 되는 문장을 요약해줘서 다 읽고나서 다음에 다시 찾아보기 좋았어요. 
💛 아이가 스스로 즐겁게 몰입할 대상을 찾을 수 있도록 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 중 하나다.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자세히 몰랐던 '그릿'
그릿은 뭔가에 도전해 도중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힘_끈기를 말하는데요. IQ를 뛰어넘는 지표가 끈기인거같아요. 그래서 성공 경험을 부모와 아이가 함께 겪고 그 기억이 오래남아서 아이가 자라면서 끈기에 대해, 그릿을 키워나갈수있는 거죠 ㅎㅎ 작은 목표 달성을 반복하면서 자신감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부모의 역할을 잘 해내고싶네요. 

확실히 요즘 동향이 가득, 육아맘의 고민을 풀어줄 전략에 대해 특히 꼼꼼히 읽게되더라구요. 
규칙을 아이가 스스로 정할 수 있도록하고 요즘 많이 대두되는 주제인 스마트폰 사용이라던가 ! 확실히 아이 스스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습관과 규칙을 잘 잡아줄 수 있었음 하구요 ㅎㅎ 
작심삼일 전략을 통하여 작심삼일로 끝나더라도 자꾸자꾸 뭔가시도하는게 좋은거로...♥️ 이건 어른한테도 해당되겠어요 

영어교육이나 책육아에 대해서도 담아줘서 어떤 방향으로 제가 모델링 되어줄 지 생각이 많아지는 책이구요. 단순 육아법이아닌 과학적 근거기반인 점도 좋고 저는 통계적인 부분 인용하여 설명해주니 신뢰가 더 가는거 같았어요. 여러모로 읽으면서 책포인트 부분 책갈피해두고 다시 읽으면서 상기시키기 좋은책이라 빌려봐도 좋겠지만 사서 책장에 두는 것도 좋겠더라구요. 친구들 중 아이낳거나 임신계획인 친구들이 부쩍많아지는 나이인데 책선물하기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