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나도 숨어버리고 싶다 - 가끔 멈춰 온전히 나를 사랑하는 시간
청비쉬엔 지음, 김가경 옮김 / 이든서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치유, 심리안정감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독서로 많이 치유받고 안정감을 얻는다고 생각하는데 힘들 때 위로가 되어주고 힘이 되어주는 책, 때로는 나도 숨어버리고싶다읽어보았어요. 

앞부분 읽을 때 부터 힘들었던 과거일들이 휘몰아칠정도로 공감되고 생각을 떠올리게 만드는 문구들이 연달아 나왔어요. 내가 잘못한 것도 아니고 난 피해자일 뿐이었는데 그 당시엔 내가 잘못해서 내 주변사람이 함께 피해보고, 내 스스로도 갉아먹은 시간인거 같아서 힘들었거든요. 지금 돌이켜보면 더 단단해질 수 있는 경험이되었지만 그 당시엔 참 힘들었네요. 그땐 오히려 다른 책들을 독서하면 생각이 많아져서 한페이지한페이지 읽는데 더뎌지고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금 이책을 과거의 저한테 빨리 읽어보라고 하고싶었어요. 내 마음을 다독이고 쉬어갈수있게 스스로 시간도 가지고 명상, 요가도 했었는데 책에서처럼 머릿속 불행회로를 멈추고 자책하지 않는게 중요하다시싶어요. 

중꺾마 ! 요즘 많이들 하는 말이고 긍정적인 어휘같아 좋아하는데요 ㅎㅎ 중요한건 꺾이지않는 마음이 여기에선 중요한건 꺾여도 앞으로 나아가는 마음이라는 표현이 더 좋은거같아요. 숨는다라는 표현도 숨었다기보다는 마음을 치유하고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얻고 다시 사회로 나간다라는 의미로 해석되어지는거도 좋구요. 읽다보니 이책을 선물해주고 싶은 딱 맞는 상황에 있는 친구가 생각나서 바로 선물해줘야할거같아요:)

사회불안 장애는 미지의 두려움에서 시작된다. 제 얘기인가 할 정도로 구구절절 비슷한 생각이 많은거같아 공감이 되었는데 아직도 저는 나이들어도 걱정인형이거든요. 일어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꼬리에 꼬리를 물고 걱정을 하고 이렇게 생각하면 어떡하지? 와 같이 내 말과 행동에 대해 곱씹어보기도하구요. 아이낳고 좀 바뀐거같은데도 그래도 걱정인형이네요. 이제 아이에 대한 걱정이 추가된거같기도하구요.🥹 누구나 일어나지않은 일에 대한 두려움, 걱정은 있겠지만 조금은 자책, 불안의 감정을 내려놓고 외면과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구요. 

가끔 멈춰 온전히 나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 어른 할 거없이 읽기 좋은 책같아요. 마음과 정신을 다루고 탄탄히 지켜내기 위해서 생각을 다잡는 과정들을 잔잔히 담아주었답니다. 연인과 헤어져서 자존감이 낮아졌거나 취업이 어렵거나 직장에서 힘든일을 겪었거나 가족들과의 관계나 직장동료와의 관계가 어렵다거나 정말 다양한 사회의 여러상황에서 받은 감정적 상처들을 이책을 통해서 위로받고 치유받을 수 있는거 같아요. 마음이 아프지않게 우리 건강히 숨었다가 다시 나타나요.

친구, 가족, 직장동료에서 슥 위로를 건내며 선물하기좋은책, 함께 읽어보기 좋은 책으로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