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나비 목걸이 동화향기 18
정은경 지음, 김승혜 그림 / 좋은꿈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저는 다양한 주제, 장편, 단편 가리지않고 폭넓은 독서를 하려고 노력중인데 교과과정을 연계해서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은 책 파란 나비 목걸이, 장편동화 읽어보았답니다.

비밀곰 이라는 지칭하는 새엄마를 데려온 아빠와 주인공, 요정이 나오는데 요정이 하고 있는 목걸이가 바로 파란 나비 목걸이였답니다. 기본적인 궁금증이 해소되었죠? 전체적인 이야기는 판타지적 요소나 상상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읽다가 상상해보고 아이들의 관점으로 보면 참 재밌겠다 싶었어요.

요즘 재혼가정이 많다보니 주제나 환경설정들이 새로우면서도 아이들이 읽으면 가깝게 느끼지않을까 싶더라구요. 새엄마를 받아들이는 과정과 친해지는 과정이 너무 따뜻하게 담겨져있었어요. 재혼가정에 대해 설명하거나 새엄마나 새아빠를 받아들여야하는 아이들이 읽으면 좀 더 쉽게 받아들이지않을까싶구요.

파란 나비목걸이가 결론은 엄마가 물려준 유품이었고 비밀곰인 새엄마의 과거의 기억에서 물에서 구해준 사람이 하고있는 목걸이가 같은 거라고 전해주면서 이야기가 끝나는데요. 읽다보니 상상하고 복선이나 매개체들이 톡톡 튀어나와서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면 아이들이 재밌게 볼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전에 한참 유행했던 TV동화 행복한 세상같은거요 ㅎㅎ 제목도 너무 잘 지어진거 같고 읽는 내내 그림들이 잔잔하면서도 아이가 그린거 같아서 감정공감이 많이되는 동화였네요.

책 마지막에 혼자보다 둘이, 둘보다 여럿이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가족을 구성하거나 도움받고 살아가는 사회에 대해 말해주는거 같아요. 결국은 서로 도움받고 도움주고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작가님도 보여주고 싶은거 같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