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이렇게 생겼지? - 고민하는 10대를 위한 내 몸 긍정 키워드
카타리나 폰 데어 가텐 지음, 앙케 쿨 그림, 전은경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들이 고민하는 몸의 변화, 몸이야기에 대해 긍정적이고 풀어서 설명해주는 책! 나는 왜 이렇게 생겼지? 읽어보았어요. 
사춘기 아이들에게 일어나는 지극히 당연한 일들에 대해 섬세하게 담아준 책이랍니다. 

여자아이와 남자아이의 다른점을 먼저 설명해주면서 자연스러운 성교육도 되는 책인거 같아요. 몸의 모습과 몸의 변화, 다양한 사람들의 몸을 설명해주면서 어떻게 달라지고, 어떻게 알아가야할지 알려주는 책이구요. 나라별로 다른 모습과 꾸며가는 과정들을 그림으로 담아줘서 이해하기도 쉬웠어요. 
시대적인 변화도 그림으로 잘 나타나서 과거에 꾸몄던 것과 현재,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많을 아이들에게 뚱뚱한 몸과 마른몸, 성형하는 것, 자기애에 대해 다뤄진 부분이 가장 좋았던거 같아요. 아이들에게 설명해주고 공감하기 어렵겠다싶은 키워드인데 그림이 잘 설명되어있거든요. 

특히 스스로 돌이켜보면서 몸에 대해 나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내 몸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거같아요. 그리고 몸을 느끼고 생각하고, 꾸미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맺는 것을 통해서 자신의 몸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조심할 수 있도록 해주구요. 신간도서이다보니 시대적인 흐름도 잘 담겨있어서 최근 아이들이 SNS에 노출되는 부분들에 대해서도 한번 더 생각해 볼수있었어요.
무겁지않고 어렵지않은 성교육 책으로도 도움이 될거같아요. 다양한 관점과 나와 다른 아이들에 대해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지도해 줄수 있는 책이구요.

그림이 재밌으면서도 만화처럼 담겨져있어서 아이들도 읽기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