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랑 간질간질 알맹이 그림책 70
함지슬 지음, 유현진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랑 간질간질하는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은 그림책, 아빠랑 간질간질 읽어보았어요. 잠든 아빠 곰에게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돌아기, 어린아이들과 함께 보기좋게 라운드형태의 책이라서 안전하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읽는 내내 아이랑 아빠가 간지럼태우면서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느낌이라 따뜻한 분위기의 책인데요. 조금은 우스꽝스럽게 표현된 동물들이지만 아기고양이랑 아빠고양이, 아기토끼랑 아빠토끼, 아기사자와 아빠사자 이렇게 서로 간지럼 태우고 신나게 웃는 모습이 사랑스럽게 담겨져있어요. 그림에서 동물들의 표정이 잘 드러나서 아이한테 보여주면 따라서 간지럼태우고 스킨쉽하면서 애착형성, 상호작용하기도 좋구요. 꼭 아빠가 아니여도 엄마랑 간지럼놀이하면서 활동도 가능해요. 손으로, 나뭇잎으로, 발바닥을 간질간질해주면서 실제로 따라하고 그림과 비교해보면서 같이 웃을 수있었어요. 

특히 아빠 동물들의 그림에서 턱수염을 삐죽삐죽 그려서 표현한게 직관적으로 아빠동물이구나를 알 수 있었답니다. 간지럼놀이를 통해서 온 가족 다 정서적으로 따뜻하게 채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구요. 누가 ~ 누구한테 간지럼 태웠어? 물으면서 포인팅하며 동물을 가르킬수도 있었어요. 아이에게 인지적 질문이나 의문사이해를 촉진시켜줄 수 있는 책이라 쉽게 반복하면서 읽어주기 좋네요 :)
실제로 간지럼놀이가 상호작용놀이로 신체접촉하면서 좋다고해요

색감도 알록달록, 다양한 동물들의 표정과 몸짓 관찰하기도 좋고, 손으로 만지고 넘겨도 안전한 라운딩형태의 보드북! 보면서 아빠랑 아기랑 온가족 다 간지럼놀이하면서 따뜻해질 수 있는 책이에요. 어린아이랑 함께 읽고 반복해주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