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완성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 100 - 도시락 & 집반찬 한 번에 해결!
오민주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쩍 관심많아진 도시락레시피 💚 레시피책만 봐도 아이디어도 나오고 맛있는 조합들도 나오는 10분완성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100 읽으면서 도시락만들어봤어요:) 
실제로 100가지 레시피라서 간단히 따라하기도 편하고 반찬도 만들고 요리가 너무 재밌어요.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니까 재료준비도 후다닥, 냉장고 털어서도 집에있는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만들수있는 레시피들이 많았어요. 저는 김 달걀말이부터 말아봅니다 ㅎㅎ
일반 계란말이는 흔하지만 김넣고는 처음이었는데 맛도 좋고 식감도 좋고 모양도 예쁘게 나와서 와! 이래서 도시락 레시피구나 싶더라구요. 김밥김이 커서 큰팬에 계란말이 하면서 김이 넉넉히 안접히게 부치는게 포인트인거같아요. 

두번째는 롤유부초밥이 집에 있었는데 딱 나온메뉴라 타이밍이 잘 맞았어요. 레시피 속 롤 유부초밥은 풀무원제품이라고 명시해줬는데 저도 마침 풀무원꺼 있었어서 더 쉽게 따라했어요. 역시 도시락레시피는 도시락안에 이쁘게 들어갔을 때의 쾌감도 있는거같아요. 

롤유부초밥과 계란말이 단면이 이뻐서 뭔가 꾸미지않았는데 꾸민느낌도 나구요 👍

전체적인 레시피들이 귀여운 도시락안에 쏙 들어가는데 도시락도 어떤 제품을 사용했는지, 조리도구에 대한 팁들도 나온답니당. 참고하기에 좋아요.
저는 롤유부초밥과 매콤참치전, 스팸김치볶음밥과 김 달걀말이의 레시피에서 각각 참고해서 만든건데 꼭 같은 조합이 아니여도 이렇게 있는 재료로 상황에 맞게 만들어내는게 참 좋네요. 

백미밥 + 달걀프라이와 돼지고기 김치볶음 이메뉴도 잊고 지냈지만 보니까 바로 생각나는 메뉴더라구요. 애호박볶음, 꽈리고추찜, 숙주나물처럼 함께 싸면 알록달록 예쁜 반찬들 조합을 알려주니 그대로 따라하면 사진도 예쁘게 나올거같죠! 
계속 레시피북 보니까 도시락통도 같은걸로 사고싶네요🥰

전체적으로 준비물과 간이나 양념하는 정도도 잘 나와있고, 팁으로 더맵게 만드는 방법들, 어려웠던 양조절에 대해서도 만들다보니 감이오는거같아요. 더 해보면 장보는 비용도 줄일 수 있을거같아요.
아이디어도 보다보면 막 샘솟아서 지금은 남편도시락정도 싸주지만 곧! 아기크면 소풍도시락 싸고 그러겠죠? 매일 같은 메뉴, 도시락메뉴 고민이라면 간단히 빠르게 만들기좋은 레시피들이 가득한 초간단 도시락레시피100 추천드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