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하나, 사랑 둘, 사랑 셋
최혜림.챗GPT 지음 / 호연글로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인공지능시대에 걸맞는 책을 찾았어요. 식상하지 않은 시각으로 접근해준 인공지능 챗GPT가 바라봐준 사랑의 시와 사람이 쓴 사랑의 시를 결합해서 보여준 책! 사랑 하나 사랑 둘 사랑 셋 최혜림작가님의 신작이에요. 인공지능시대다 보니 사회적으로 관심이 가는 분야이기도 하고, 사랑에 대한 시와 함께 접목했다고하니 궁금한 시집이였네요. Feat. AI 라니 ㅎㅎ 표현이 참 신박합니다. 

특이한 관점이면서 처음보는 접근인거같은데요. 인공지능이 결합된 사업이나 산업이 발달하는  요즘,  인공지능 챗GPT에게 입력한 사랑이란 정의에 대해서도 이야기 하는게 흥미진진했어요. 생각보다 딱딱하지않고 어찌보면 사전적인 정의를 표현하나 싶긴했지만 범주를 다 다뤄주는 느낌이라서 이질감이 들진않더라구요 . 

사람에게도 인공지능에게도 이제는 사랑이나 감정에 대해서 표현할 수 있는게 이리도 다양하다를 보여주는 시집이기도 하구요. 사랑에 대한 시를 평소에도 많이 읽어보고 좋은 부분을 사진찍어두기도하는데 비유적 표현들이 마음이 몽글몽글하게 해주었어요. 그리고 클래식을 소개해주면서 시를 읽어주는 기분이 들어서 같이 음악을 찾아보고 시를 읽으면 더 좋겠다싶더라구요. 사랑에 대해서 자기사랑, 가족사랑, 남녀사랑으로 나눠서 관점을 바꾸어서 시를 제시해줘서 저는 특히 가족사랑에 대한 시를 읽을 때 부모님 생각도 많이나고 그랬어요. 

작가님의 표현이 조금은 생소하거나 어렵다고 느껴진 부분들도 있어서 저는 읽는 내내 생각도 많아지고 그랬어요. 철학적인 부분들도 분명있구요. 아마도 읽는 저자들이 해석하고 받아들이는 게 저마다 다르지않을까싶어요. 개인적으로 두번 세번 읽을 때마다 느낌이 달라서 편하게  좀 더 반복해서 시를 읽어보려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