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고양이 말이 들리는 건 비밀이야
요아힘 프리드리히.미나 맥마스터 지음, 아스트리트 헨 그림, 홍미경 옮김 / 알라딘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령기 아동들과 상상하며 읽기좋은 쉿! 고양이 말이 들리는 건 비밀이야 읽어보았어요. 상상 만으로도 즐거운 고양이 말이 들린다는 설정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보았던 거라 친근하게 느껴졌네요. 주인공 루카스는 동물들의 말이 들린답니다. 루카스의 엄마가 수의사여서 다양한 동물친구들을 만나서 말을 들을 수 있었나봐요. ㅎㅎ 루카스는 보청기를 착용한 주인공인데 사람의 말을 들을 때는 보청기를 껴야하지만 동물들의 말을 들을 때에는 보청기가 없어도 들린다는 점이 신박하게 다가오기도했어요. 

동물병원에서 만난 마리라는 친구와 호르스트라는 개와 함께, 루카스가 키우는 고양이 밀리센트, 새로 발견해서 동물병원으로 들어온 고양이까지  에피소드가 재미있게 이어진답니다. 
동물병원으로 구조된 고양이의 사연(새끼고양이가 밖에있고 고양이들을 괴롭히는 존재에 대해서도 나와요) 을 듣고 루카스와 밀리센트가 도와주려고 하는데 이 과정에서 루카스의 존재가 저는 감동적이더라구요. 작가님이 의도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청각장애나 인공와우, 보청기 착용을 한 장애아동들이 특별한 능력이 있는거처럼 투영된거같아서 장애아동들이 읽으면 상상하면서 좋아할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애나 신체적 불편이 있는 아이들에게 한계를 보여주는게 아닌 다른 세계가 이어지거나 특별한 능력이 있다를 상상 할 수 있게 해주더라구요. 개인적인 거지만 생각보다 책에서 보청기를 한 아이나 사람을 많이 다뤄주진 않으니까요.

그림과 글이 잘 어루러져서 이해하기도 쉽고 학령기 아이들이 읽기편한 책이었어요. 아무래도 번역된 책이다보니 번역말투가 있어서 저학년 아이들이 읽을때는 좀 헷갈릴수도 있을거같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