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빛나는 친구 스콜라 창작 그림책 73
이세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빛나는 친구, 제목처럼 친구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이쁜 그림책 나의빛나는 친구읽어보았어요. 표지를 보면 알수있듯이 깜깜한 밤하늘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친구들이 나온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죠? 도롱이가 주인공인데요. 도롱이가 사는 마을에 빛이 나는 환한 자판기가 들어왔어요. 

자판기앞에서 도롱이는 친해지고싶다고 생각하는데 친해지기가 어려웠답니다. 옆에 있던 두더지가 자판기는 동그랗고 반짝이는거를 좋아한다고 힌트를 주는데요. 도롱이는 반짝이는 거를 찾아나서요. 처음 만난 등불은 반짝이지만 해태가 줄수없다고하구요. 또 다시 찾아나선곳에서 얻은 힌트는 밤하늘의 별, 별똥을 찾으러가라고 한답니다. 그래서 도롱이는 별똥이 떨어진곳으로 가서 별똥이와 함께 자판기와 친해지러가요. 

하지만 별똥이가 소리치고 물어뜯고 쾅쾅 걷어차도 자판기는 아무 반응이 없었구요. 그러다가 자판기는 고장나서 불이 꺼져버려요. 별똥이는 자기때문에 화났을까 걱정하지만 도롱이와 함께 친구를 사귀어본적이 없다고 고민하죠. 결국 둘은 서로 친구가 되어주기로해요. 그림 속을 보고 추측하기론 전기를 끌어다가 자판기에 다시 불이 들어오게하고 음료수를 뽑아마시는 거 같죠? ㅎㅎ 처음 친구를 사귀게 되는 과정을 귀엽고 예쁘게 담은거 같아서 저희아이도 친구를 만나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경험해 나갔으면 좋겠다싶었답니다. 

아이들의 사회생활, 또래관계 첫경험이라는 친구 사귀기, 그림책에서 담아준게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이야기 나누기도 좋을거같아요. 마지막 페이지의 함께있는 도롱이와 별똥이도 너무 귀여운 캐릭터인거 같구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