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스 마음껏 그려 봐 국민서관 그림동화 277
스콧 매군 지음, 이혜원 옮김 / 국민서관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콧 매군 작가의 그림동화책은 몇 권 본적있는데, 신간이 나와서 읽어보았어요. 라이너스 마음껏 그려봐! 표지에 나온 라이너스가 주인공 연필이에요 :)

라이너스라는 연필이 대회에 처음 참가하게 되는데요. 미술도구그림대회에요! 1등으로 가장 따뜻한 작품을 정한다고하는데 라이너스와 함께 다니는 지우개 어니는 라이너스의 그림실력으로는 1등은 어렵다고 했어요. 그래서 라이너스가 그림을 그리면 어니는 지우고, 또 그리면 어니는 지웠답니다. 그림이 자꾸 지워져서 그림이 없으면 대회에 나가기가 어렵잖아요. 라이너스는 붓이나 펜, 크레용 다른 미술도구친구들이 대회나갈 준비를 하는걸 보고 자신감이 떨어졌답니다. 미술도구 친구들을 의인화시켜서 여러종류들이 친근하게 표현되는게 재밌더라구요. 

그러다가 라이너스는 어니에게 대회을 나가지말자고 얘기해서 둘의 사이가 어색해졌는데요. 울적해진 라이너스는 동굴로 들어가 부스러기의 말로 위로를 받는데 이게 연필깎이였어요. 표현과 상상력이 대단하지않나요? ㅎㅎ 
부스러기는 지우개가 지워도 라이너스가 그리고 싶은 걸 그리라고 응원해준답니다. 그리고 라이너스는 동굴에서 나와 마음껏 그리고 싶은 걸 그리고 구불구불, 휙휙 휘갈겨서 그림을 완성했구요. 둘이 그린 그림이 가장 따뜻한 작품으로 뽑히면서 동화가 마무리되어요

아이들에게 장점과 단점을 얘기하며 자존감이 낮아지거나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신감을 키워주는 상황들과 위로와 응원하는 것과 같이 또래아이들 혹은 상황에 따라 극복할 수 있도록 제시해주는 그림동화책이었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주인공들, 미술도구들이라 더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고 표현하는 방식이 귀엽기도하구요. 독후활동으로 친구의 장점말해주기, 위로와 응원해주는 말도 생각해보기 좋은 책이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