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 - 보기 좋아 손이 가고 맛있어서 다 먹는 완밥 레시피 탐탐 9
서윤맘(정윤지)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유식단계가 지나가고 유아식하면서 어른음식에서 간만안한 음식으로 하루하루 아이 먹이고있는데 점점 유아식 레시피에 대한 아이디어 고갈과 밥태기, 밥양늘리기가 어렵더라구요.
지금 제가 가장 필요한 책 서윤맘의 밥태기없는 아이주도 유아식읽으면서 여러가지 응용해서 만들어도 주고, 유아식 레시피 도움받고있어요:)

고민했던 부분인 부분들이 전부다 질의응답 페이지에 나와있어서 깜짝 놀랐는데요. 모든 엄마들이 같은 고민중인가봐요... 저는 입자를 늘려서 단계업하는데 참 오래걸렸고 토하거나 거부하기도 일상이었거든요 ㅠㅠ 그래서 인지 단계업이 무서워서 미음형태나 갈은 형태를 오래 유지하면서 양이나 많이 늘리자했던거같아요. 결론은 진밥단계가 아닌 유아식단계로 넘어오면서 양도 좀 늘고 즐거운 유아식 타임을 만들어주고있구요. 

아직 식재료 손질은 생소하거나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급하면 다짐큐브나 손질된 채소나 고기, 해산물을 사두는 편이긴한거같아요. 제가 좀더 요리레벨업이 된다면? 가능하겠죠? 사실 도전해보고있어서 이번에 새우랑 전복을 주문해둔 상태에요☺️ 하다보면 손질시간과 스킬이 늘거라 믿어보는데 재료별로 신선한 재료를 고르고 손질하는 법이 나와있어서 제 자신감이 좀 키워졌어요. 

인터넷으로 자주 검색해보던 홈메이드 소스가 엄청 다양하게 있어서 놀랐어요. 제가 몰랐던 소스의 세계 ㅎㅎ 만드는 재료나 방법을 보아도 간편하기도하고 실제로 아이가 좋아할거같아서 읽는것만으로도 기대감이 좀 오르구요. 재료의 용량에 대해 계량은 하지만 저는 아직 감이 안왔었는데 아이와 엄마가 여러번 먹을 수 있는 양이라고 표시해주니 만들기 쉽더라구요. 일관된 양 표시가 아무래도 요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요.

책을 읽으면서 저는 서윤맘이라는 분을 처음알게되었고 레시피도 다양하고 따라하기쉬워서 그분을 찾아가 팔로우하게되었네요. 인터넷 검색많이하면서 레시피에 대해 시행착오 겪은 엄마들이 꼭 빨리 이책에 대해 알고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