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서 깨어나면?
문종훈 지음 / 늘보의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주는 그림책, 알에서 깨어나면? 그림책 아이랑 함께 읽어보았어요 ㅎㅎ 
돌지난 후로 아이가 보려고 하는 그림책이나 나름 혼자서 책넘기면서 보는 시늉하는 시간이 늘어나서 다양한 책을 읽어주고싶었거든요. 요즘은 이렇게 알록달록하거나 그림이 화려한 책을 좋아하는거같아요 ㅎㅎ 가만히 두어도 가져와서 읽어달라고 내밀거든요. 

알에서 깨어나면 어떤 모습일까? 
두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볼 거야. 
알이 깨어나기전까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그림이죠. 알에게 눈을 그려주니 이렇게 더 궁금해하는 표정이였구요. 무서운 괴물이 들어있을지, 부드러운 털이 있는 동물이 들어있을지, 작고 귀여울지, 커다랗게 자라날지...
아이가 더 크면 상상력을 자극해서 알 속에 어떤 생명이 자라날지 얘기도나눠보고 그림책처럼 상상해보면서 얘기나누는 독후활동을 해도 좋겠더라구요. 

저는 마지막 표지페이지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안 페이지는 궁금해하면서도 알록달록 퍼즐같이 그려져서 궁금하고, 바깥모습은 어떨지 스스로 알속에 들어간 느낌을 그려냈답니다. 가면처럼 쓰고 통과되는 곳을 보면 내가 알속에 있는거지요 ㅎㅎ
밖으로 구경하는 느낌을 내주어서 아이 호기심도 자극하고 한번 알려줬더니 아이도 이 구멍을 통해서 책을 잡고 돌아다니면서 보려는 모습이었어요. 이렇게 다양한 자극을 추구할수있도록 제시해주는 그림책이 많지는 않았던거 같아서 더더욱 추천합니다. ㅎㅎ 보통 촉감책, 헝겊책, 사운드북처럼 나온책들이 다양하게 표현해주는 책이 많은데 이렇게 그림책에서 표현해주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