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 가게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8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소치의 표지가 돋보이는 아이들이 읽기 쉬운 책 
꼬마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가게 책 읽어보았어요 :)
간결한 문장과 그림체로 미취학아이들은 엄마가 읽어주면 함께보기좋고 저학년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만한 책이더라구요. 

가도노에이코 작가님은 유명한 마녀 배달부 키키를 쓰신 작가님이더라구요. ㅎㅎ 뭔가 익숙하다 싶었던게 그래서 제가 알아봤나봐요. 
벌써 시리즈가 8권까지 나왔다니 시리즈별로 다 읽어보고싶은 에피소드네요. 주로 요리를 만드는 에피소드(오싹오싹요리, 포동포동 아이스크림, 하늘을 나는 케이크, 깜짝도시락, 폭탄카레, 수수께끼 요리사 등등) 시리즈들이 있었고, 상상속의 음식들을 다양하게 요리하는 내용이 많은데 8권의 에피소드는 사탕가게를 하는 할머니가 아프셔서 사탕을 대신 팔아주는 꼬마유령 소치의 이야기에요. 

처음엔 친구들에게만 사탕을 팔다가 점점 사탕을 친구들이 사가지않자 유명한 종달새 레스토랑을 가서 먹보유령 아치와 영업전략?을 짜게되는 내용이랍니다. ㅎㅎ 소치의 시선으로 표현하는게 귀엽기도 하고 노래부르는 부분은 실제로 들어보고싶더라구요. 
귀여운 목소리가 나오는 뀨우뀨우 사탕을 레스토랑에서 서비스로 주게되면서 사탕을 먹는 손님들이 행복하게 노래를 부르게 되구요. 그 뒤로 소치는 아치의 레스토랑에 사탕을 매일 팔게되면서 할머니도 안심하게되지요. 
마지막에 뀨우뀨우사탕의 레시피도 나오는데 일본작가라서 확실히 읽는 내내 일본 감성이 가득했답니다. 뭔가 어른이 읽어도 어렸을적에 일본만화책, 일본소설책 보던 때가 떠오르게 하는 책이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