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겨울 레시피 우리 그림책 46
이소라 지음 / 국민서관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에 대한 계절을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로 표현해준 아이랑 읽기좋은 그림책, 아빠의 겨울 레시피 읽어보았어요. 

표지부터 겨울에 대해, 아이템과 사람들을 그려낸게 귀엽기도 하고 재밌게 겨울을 보내는 모습을 담아서 눈길이 가더라구요. 



저는 제가 아이한테 읽어주면서도 좀 더 크면 아빠가 아이에게 읽어주고 그 집 아빠만의 감성으로 접근하면 더 좋을거같았어요. 집집마다 다르겠지만 아빠만의 추억놀이와 겨울놀이에 대해 알려주면 더 좋을거같구요 :) 다른건 몰라도 이책은 꼭 아빠가 읽어주는거로요 ㅎㅎ 

겨울은 춥고 재미없다고 표현하는 아이에게 아빠가 재미있게 겨울을 보내게해주겠다라는 포부가 담긴 그림책인데요. 실제로 작가님이 아이랑 아빠가 노는 모습을 보고 썼다고하는데 저도 읽는내내 저희집 남편과 아이가 노는 모습이 상상되더라구요 ㅎㅎ 문장체도 간결해서 아이에게 읽어주기 쉽고 다양한 표현들이 읽어주는 저도 재밌고 듣는 아이도 즐거워하는 그림책이에요. 

밖으로 나가서 노는 모습과 단순히 눈사람만들고 눈싸움 이런 단조로운게 아닌 주제라서 좋았구요. 요즘 아이들이 놀이하고 좋아하는 붕어빵, 군고구마 이야기나 얼음낚시(얼음축제 가는게 생각났어요), 홈베이킹을 하면서 슈가파우더가 솔솔 뿌려지는것도 눈이라고 표현해주면서 눈처럼 보이는것과 연결지어서 이야기해주는부분도 참 재밌었답니다. 




특히 저희 아이는 크으응하고 콧물마시는 소리, 베이킹할때 쩌어억, 휘이이잉 요런 소리를 읽어주면 웃으면서 좋아하더라구요. 상황에 맞게 재밌게 표현해준거같아서 이 장면들은 한참 더 반복해서 아이한테 읽어주었네요 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