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이사 중!
곽수진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는 이사중 보자마자 고양이를 좋아하는 저라 귀여워를 외치며 아이랑 읽어보았어요!
다양한 고양이그림과 표정묘사로 시선을 확 잡아 끌더라구요
구석구석 다른자세로 있는 고양이들을 아이랑 찾아보는 재미도 있구요. 앞속표지와 뒷속표지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작은고양이가 상자집에서 살다가 불편해져서 새로운 집을 찾아 떠나는 내용이랍니다. 이곳저곳 어디로 이사를 갈지 찾아보던중 다양한 환경과 특징에 따라 묘사하는게 귀엽더라구요. 아이랑 이야기 나누기도 좋구요. 어디에 어떤 동물이 사는지, 기온에 따라 살기 좋은지 나쁜지, 이야기 나누기 좋더라구요. 어른들의 세계에서 집을 구하는거처럼 여기가 더 나아~ 하며 아이들 기준으로 이야기 나눠보셔요.



결국 작은 고양이는 눈앞에 떨어진 상자로 집을 정해서 들어가는데요. 사실 그 상자안이 포근하고 좋았지만! 아기고양이가 나타나면서 끝났어요 ㅎㅎ 그 상자가 아기고양이의 집일지? 함께 살아가게될지? 다른집을 새로 알아볼지? 여러 결말로 상상할 수 있겠더라구요. 이렇게 상상할수있게 열어주는 결말 저는 좋은거 같아요



저도 곧이사를 앞두고 있어서 그런지 어떤 집으로 자리잡고 따뜻하게 살아갈지, 좋은집의 선택기준과 가족구성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되더라구요. 결혼하기전 혼자서 집을 알아보던 때도 생각나서 추억에 잠기기도 했구요. 고양이도 키워본적이 있어그런지 더 따뜻해지는 책이었네요. 그리고 작가님이 고양이를 키우면서 바라보는 관점같아서 따뜻하고 좋았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