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뚝딱! 소꿉놀이 종이접기 - 내 손으로 만드는 종이장난감 길벗스쿨 놀이책
이시바시 나오코 지음 / 길벗스쿨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놀이활동시 유용할 종이접기, 쉬운버전만 인터넷검색해서 알음알음만들다가 제대로된 1분뚝딱 소꿉놀이 종이접기책을 통해서 함께 만들어보았어요 :)
진짜 1분내외로 금방만들어지고 앞부분에 기본 종이접기방법에 대해 나와있어서 쉽게 따라할수있어요.



아이가 고른거로 만들어보았는데 사탕과 물고기!
요즘 인형극에 푹빠져있는 아이라 만들면 스틱도 만들어붙여서 놀이해야한다며 ㅎㅎ 열심히 따라접더라구요.
색종이가 아니라 흰종이나 단면색종이 뒷면으로 접어서 완성된 사탕과 물고기에 그림을 그리게해주니 더 좋았답니다.
종이스틱을 만들어서 이어주면 인형극도 뚝딱 가능했구요.



그림예시에 소꿉놀이상황이 다양하게 나와있고 해당하는 곳에 필요한 종이접기완성품이 그림으로 표현되어있었는데 그 페이지를 보고 아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만들기시작하기좋아요. 만드는 과정들이 전반적으로 너무 단계가 세분화되서 많다는 느낌도 아니여서 5살아이가 따라가는데에는 어려움이 없는정도의 단계랍니다.



완성된 작품을 보고 아이가 다른것도 더 만들어보자하며 적극적으로 해주니 좋더라구요 ㅎㅎ 저는 조카랑도 만들어보고 수업하는 아이들과도 수업마치기전 강화물로 만들어서 줘서보내면 딱 좋겠다싶었어요. 알록달록한 색종이를 활용해서 만들어서 스케치북한페이지 가득 붙여 그림전체를 만드는것으로 완성해도 좋았구요.
섬세한 부분은 어른이 도와줘도 금방완성할수있는 정도의 난이도에 집에 두고 하나씩 다 만들어보면 시간가는줄 모르겠죠?
조카랑 접기해볼때는 다음번에 큰 색지로 만들어서 가운데부분에 그림도 더 그리고 글자도 써보기로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