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모 육아 정석 - 소아과 닥터맘이 제대로 딱 정해주는 100가지 육아 기준
예혜련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신하고 출산하면서 여러책도 읽고 검색도하고 유튜브에 의존하고 그랬는데 그동란 찾아본것들이 여기에 다 담겨있더라구요. 요즘부모 육아정석책 읽어보았어요. 예혜련 선생님의 강의도 들어본적있긴한데 이렇게 책은 처음이었거든요. 시기별로 상세히 나눠져있어서 임신했거나 출산후, 육아맘들에게 원하는 상황에 맞게 찾아서 보기 좋았답니다.

임신하고 어느정도의 강도로 운동을 해야할지, 임산부 필라테스, 임산부요가를 찾아보던때가 생각나는데 생각보다 주변에 임산부한테 필요한 운동을 해주는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진짜 집에서 조심조심 홈트나 , 걷기를 한거같아요. 다리가 잘 부어서 스트레칭도 하긴했지만요 ㅎㅎ임신 중 하루30분이상 주5일이상 규칙적인 운동은 정말 추천해요. 



출산하면서 정말 많이들었던 국민육아템ㅎㅎ 다행히도 저는 언니가 이건사야하고, 이건 정말 필요가없고 요런부분을 알려줘서 그렇게 다 사모으진않았던거같아요. 그런데 대부분의 육아맘들은 아무래도 좋은걸 사줘야할꺼같고, 다해줘야할거같은기분이 있다보니 사는 실수들을 하는거 같아요. 그부분이 표현되니 재밌더라구요. 저는 많이물려받고 장난감은행에서 2주간 대여해서 반납하고 그렇게 1년넘게 지내고있거든요. 부피큰거는 확실히 대여하고 써본 후 사는 게 좋구요. 말하는 바와같이 왜 필요하다고 하는 것인지 생각하고 구입하는게 좋더라구요. 



저는 모유수유 15개월간하고 최근에 단유했거든요. 그래서인지 가장 많이 검색해본거같아요. 장기모유수유하면서 주의할점, 제가 먹어도 되는 음식, 안되는 음식들도 엄청나게 찾아봤구요. 어느정도는 방문하는 소아과에서 알려준 지침대로 하긴했지만 매번 물어볼거를 메모해서 갔었는데 진작에 이책을 봤더라면 어땠을까싶더라구요. 소아과 선생님의 육아기준이다보니 거 신뢰가 가기도하고 궁금증해소가 다됐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