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어는 아주아주 힘이 세! 제제의 그림책
크리스 그라벤스타인 지음, 레오 에스피노사 그림, 노은정 옮김 / 제제의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가 아이가 언어적인 표현으로 싫어를 자주외칠 때 꼭 같이읽어봐야할거같은 책 싫어는 아주아주 힘이세! 읽어보았어요 싫어병이라고 할정도로 싫어싫어를 외치는 나이가 꼭 오잖아요 아니야 혹은 싫어요 그 시기에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표현을 심어줄수 있도록 상황을 보여주는 그림책이랍니다.

부정적인 언어들이 빨강색으로 가득찬 페이지인데요 그 중 긍정적인 표현이 하나 쏙 들어가요 좋아! 어찌보면 한눈에 쏙 들어오는 책이 주는 교훈이 표현된 페이지네요

앞에선 온통 부정적인 표현, 뒤에선 하나의 숨겨진 긍정적인 표현이 눈에띄여요

주인공 올리버는 모든상황에서 싫어라고 답하는 아이인데요 먹을거나, 잠을자거나, 목욕하거나 모든상황에서 싫어를 외치는 바람에 친구도없고 엄청난 고집쟁이가 돼요

그런데 사촌 제스가 집에 놀러와서 입만 열면 모든상황에서 좋아를 외치면서 올리버를 데리고 다니죠 함께 다니다보니 올리버도 새로운세상과 경험이 좋아진거에요 새로운 음식, 새로운 놀이, 새로운 친구를 사귄거죠

그래서 제스가 올리버에게 계속 싫어라고 말할건지 물어보거든요 곰곰히 생각해본 올리버는 좋아라고 말하면 신나는 일이 많이생겨서 앞으로 좋아라고 표현하겠다고해요

단순하지만 아이들의 언어적 표현력은 무궁무진하고 모방력도 뛰어나잖아요 그 면을 보여주는거같았어요 긍정적인 표현을 자주 사용해주는 상황을 부모나 친구들이 보여주면 아이도 그런 표현을 모방해서 자신의 상황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거죠

싫어라고 말할지 좋아라고 말할지 아이들이 생각하고 표현할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책 같아요 함께읽고 아이들도 생각하는 느낀점이 있겠죠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