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나눗셈 책고래아이들 38
하정화 지음, 성영란 그림 / 책고래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웃는 나눗셈이라는 어린이 동시집 읽어보았어요

동시집은 참 오랜만에 읽어보는데요 제목부터 비유적인 표현이라 호기심을 유발하고 함께읽어주는 아이들에게 독후활동을 촉진시키기좋더라구요

그림체도 꼭 아이들이 그림을 끄적끄적 그려놓은 듯해서 동시와 참 잘 어우러지는거같아서 좋더라구요

나눗셈은 수학이라는 아이들의 대답 ㅎㅎ 동시하나하나 함께 읽어보면서 비유적인 표현과 숨겨진 속뜻을 찾는 재미가 쏠쏠했답니다. 요즘 동시집을 자주 못보아서인지 사실 읽는데 아이들보다 제가 더 추억소환도 하고 재밌더라구요

나눔과 배려라는 키워드도 좋았구요 사람들이 서로 배려해서 나눠주는 것에 대해 웃는 나눗셈이라고 표현한것도 귀여우면서 좋았구요


우리집 저녁8시는 사실 먼훗날 저희가족의 이야기이겠다 하면서도 과거의 제 학생시절이 떠올랐구요. 저도 언니가 있는지라 학원간 언니를 기다리고 엄마, 아빠를 기다리던 때가 생각나더라구요. 저희 가족이 모두 모이는 시간도 8시였네요 :)


책정리, 어느집이든 흔한 풍경이지요? ㅎㅎ 웃음이 나오는 상황이긴한데 요풍경은 언니네집을 가면 조카가 매번 보여주는 풍경이라 정겹기도하네요. 동시라는게 읽으면 아이들의 시선으로 좀 따스하게 표현되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경우가 많은거같아요. 아이들은 금방 알아차리는 부분을 잠시 이게 뭐더라 제가 그런생각 할때도 있고 반대로 아이들은 몰라도 저의 어린시절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구요. 독후활동 및 여러생각 나누기, 동시짓기를 아이들과 수업할때 함께 읽기 좋은 책인거같아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