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스스 심부름 가는 길 - 무서움 토닥토닥 꼬모 마음 친구
고수리 지음, 차상미 그림 / 미디어창비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닥토닥 꼬모는 마음친구시리즈라고 EBS 완결한 만화인데요

요렇게 책으로도 출간되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시리즈라고 하죠 ㅎㅎ 꼬모가 너무 귀여운 캐릭터라서 저도 집에 시리즈를 다 두고싶었는데 이렇게 마음친구 무서움 버전의 으스스 심부름 가는 길 책을 아이랑 볼수있게되었어요


꼬모라는 병아리가 주인공인데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서 눈길이 가요. 아이의 첫 감정동화로 추천하는 책인만큼 꼬모의 표정변화도 다양하구요

꼬모의 첫 심부름인 아빠에게 도시락을 가져다주러가는거에요

혼자서 반디숲을 지나야해서 무서움을 표현하는데요

가는길 무서운 표정도 제눈엔 귀여워보이네요 😆

아이에게 감정이나 표정에 대하 이해시키기 어려운데 표정을 직접 따라해서 보여주기도하고 무섭다 라는 감정을 알려주기에 좋은거같아요 특히 심부름 처음보낼때 아이도 그렇지만 부모도 걱정되고 무섭잖아요 ㅎㅎ 어쩜 이리 상황을 잘 잡았는지! 싶을정도로 아이에게 무서운 상황인거같아요 심부름 가는게...

무서운걸 보면 또 꼬리에 꼬리를 물고 무서운 생각나잖아요

그것처럼 꼬모도 자꾸 무서워를 외치지만 결국은 아빠를 무사히 잘 만난답니다

🧡

그리고 아빠에게도 무서운게 있다는 점을 보여줘서 누구에게나 다 무서움의 감정이 있다는걸 보여주는거 같아서 요부분이 특히 좋더라구요 꼬모가 그래서 아빠도 내가 지켜주겠다라고 표현해요 그리고 양육자를 위한 페이지가 제일 끝에있는데 아이가 자연스럽게 무서움이라는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할수있도록 안내해주는것과 독후활동을 다양하게 할수있도록 내용담아두신게 아이랑 책볼때 도움이 많이될거같아요

미디어 창비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