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 - 느림보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30가지 솔직한 이야기
신태순.김현정 지음 / 나비스쿨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어보고 싶었던 제목의 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 입니다

저자가 아버지 나이대의 남자라서 읽는내내 아빠 생각이 나기도하고 아빠입장에서 조언해준다는 느낌이 든 책이었어요

목차별로 실수의 종류에 대해 에피소드를 풀어놨는데 저는 성향이 작가와 반대였던거같아요

실수라기보다 저는 다 하면서 살았더라구요 ㅎㅎ

매사에 일하면서도 주눅들지 않았던거 같고 반항도 꽤나 한거같아요 하지만 작가와 반대로 저는 공부는 조금더 열심히 할걸 그랬어요 😆 작가님은 모범생의 바른생활을 하시는 분이였는데 저는 사실 그렇지는 못해서 그런지 종종 후회하거든요 전공 공부를 좀더 해볼껄, 대학원을 가볼껄, 영어공부, 영어회화를 더 해둘걸, 근현대사 공부 해볼껄 등등의 배움에 대한 후회는 있는거 같아요. 대학교졸업후에 좀 더 반성하면서 독서량도 늘리고 배움에는 끝이없다생각하면서 자격증도 따러다니고 언어재활사1급 국가고시도 준비한거같거든요 국가고시 치르고 남는건 자격증이더라구요

출산하고 육아하면서도 나중에 전문직이라 취업이 수월한 프리랜서라는건 참 다행이다 싶어요 :) 그치만 아이보면서도 밤에는 독서량도 꾸준히 유지하고싶고, 전공에대한 공부도 짬짬히 하고있답니다. 어렸을때 많이놀았어서 이제는 아닌걸로요 ㅎㅎ


매사에 일하면서 성격이 바뀌더라구요 그래서 점점 더 잘하고싶다, 완벽하고싶다라고 생각하고 이에 맞제 무리하거나 긴장하는 상황들도 많이발생했구요. 그러다보니 사실 즐기지못하고 넘어갔던 상황들이 많았어요. 시간지나고나서 인간관계에 대한 후회들도 남구요 실수같아요

가끔은 좀 내려놓고 주변도 살피고 할걸 싶어요


저는 욕심쟁이거든요 성격도 급하구요 그래서... 눈앞의 행운에 늘 서두르거나 좀더 욕심을 내는거같아요 ㅠㅠ 만족이 안되더라구요 이런분들 많으시겠죠 그래서 이거는 참 변하지않는 실수이면서 후회같아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눈앞의 행운에 만족할수있을까요? 아이키우면서도 이런마음가짐 가져야지하는데 사람마음이 간사하게 늘 그다음의 행운을 생각하게되네요 이책은 재밌어서 저는 새벽에 쭉 읽게되었는데 엄마도 좋아할 책인거같아서 가져다드릴려구요 💛


나비스쿨에서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