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가 놀자
루시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아가는 지금 14개월이라 알록달록한 색감이 이쁜책을 집중해서 잘 보는데요 이 시기에 딱 맞는 책이 창비출판사에서 나온 우리나가놀자 _ 루시 그림책인거같아요 작가님의 첫 책이라고 하는데 믿기지않더라구요 이뻐요 시리즈로 출시해주시면 좋겠어요:)


아이에게 읽어주기 쉬운 단순구조의 문장과 질문형과 응답형으로 이뤄지다보니 읽는 엄마에게도 편한 이야기 구조더라구요

아침과 저녁 루틴 처럼 읽어주고있는데 재밌는지 자주찾아요 글밥이 지금아기에게도 맞는거같구요

내용도 어떤 환경에서도 놀거리를 찾아서 나가놀자라고 말하고있는데 아이들을 보는 관점이 저랑 맞는거 같아서 좋았구요 아이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놀고 경험하고 자라는 거죠 ☺️


제가 중요하게봤던 부분이 아직 구강기인 아가라 입으로 자주 가져가고 빨거나 물기도해서 너무 날카롭거나 얇은책은 주지않고있거든요

근데 "우리 나가 놀자"는 부드러운 라운드형태의 표지마감도 좋구요 단단한 한페이지 형태로 되어있어서 찢김이나 구부러짐이없었어요

아이는 던지고 물고 빨고 해서 요런 안전성 부분도 잘 살펴야하는거 같죠? 합격입니당 🤎


그리고 단조로운 듯 보이지만 그림체에서의 인물과 사물이 명확하게 그려진거같아서 아이가 포인팅하거나 제가 명명하는 사물에 대한 반응을 잘 할 수있어서 읽기활동 후 질문하거나 또 다른 찾기 놀이로 확장할 수 있었어요

아이랑 다양한 독후활동을 할수있는 책을 선호하는 편인데 연령층이 어려도 요렇게 활동할수있었답니다.

우산, 고양이, 공, 오리, 나무, 꽃, 해, 다람쥐, 튜브, 자전거, 나비, 종이비행기와 같이 이해하기 쉬운 어휘들과 일상과 관련있는 어휘들로 구성되어있는점도 아이책으로 적합한거같구요. 어휘카드가 아니여도 다양하게 들려주기 좋았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