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게 읽어도 괜찮아 미운오리 그림동화 11
허드슨 탤벗 지음, 허진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치료사로 일하면서 느린학습자를 많이보는데요

느리게 읽기를 하는 아이들, 대상자들에게 전달되는 내용이 많은 도서 "느리게 읽어고 괜찮아" 읽어보았어요

느리게 읽기, 느린학습자, 지금은 난독증이나 읽기장애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우는데요

꼭 장애가 아니더라도 읽기가 느린 친구들을 위한 도서인거같고, 그의 부모님들, 선생님이 함께 읽으면 좋을 책이더라구요

느리게읽게 되는 아이들의 마음을 대변하듯 문장이 길어지고, 글밥이 많아지면 어지럽게 머리가 돌아간다고들 하죠

읽다가 어딜 읽고 있는지 놓치기도하고 어휘를 이해하지못하고 뱅뱅 맴돌게 되구요

저자도 나는 잘 읽지못해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어린시절을 회상하며 이 책을 썼다고 해요

사실 읽기가 어렵고 느려도 차츰차츰 자신만의 속도로 읽어나가게 되는데 요즘 같이 빨리빨리 추세에는

조급하게 부모도, 스스로도 재촉하게 되는거 같기도하구요

제가 읽으면서 가장 명쾌했던 부분이 이 페이지였는데요

이제부터 내가 해야할 일은 즐겁게 파도를 타는 거야

아동들을 대상으로 언어치료, 독서지도를 하다보면 결국

목표는 즐겁게, 스스로 스트레스받지않고 긴장하지않고 읽게끔 하자가 되는거같거든요

부모도 아이도 이렇게 긴장완화하고 받아들이는게 필요한거 같구요 결국 인식개선의 문제인거같긴해요

각자 사람마다 읽는 속도가 다르잖아요?

다름을 인정하고 천천히 늘어나가는 모습을 기다려보는게

좋을거같다는 생각입니다 ☺️


저희아가한테도 살포시 읽어주는데 의미는 몰라도

그림을 유심히 잘보아서요 ㅎㅎ

크면서 자세히 읽어줄날이 오겠지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