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반짝이는 정원
유태은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에 소중히 간직한 추억 어떤게 있으신가요?
가끔씩 아련히 떠오르기도 하고,
특정한 장소에 가거나 또는 향이나 물건,음식을 
보면 생각나는 기억이라든지 
왜 있잖아요_ 
어!?이거 예전에..하면서 그때의 그 시간들이 떠올라 
미소짓게도 되고, 가슴이 몽글몽글 해지기도 하고_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하고_

저는 그런장소. 음식. 시간. 물건들이 있거든요.

#사랑이반짝이는정원 은 #유태은작가님 께서
어린시절 정원이 있는 집에서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던 추억을 떠올리며만든 작품이라고 합니다.
할아버지 집을 떠나 낯선곳에서 외로웠던 시간,
근처 난초가게에서 맡은 익숙한 난초향기는 늘
커다란 위로가 되어주셨다고 하네요.

<나의 가족에게, 온 마음을 담아- > 라고 쓰신 
첫 장을 넘겨보며 왠지모를 뭉클함과 사랑이 
고스란히 느껴진 이유도 이때문이였나봐요.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과 있었던 장소, 
물건들이 마음속에 추억으로 자리잡게 되잖아요.
그리고
그 추억은 내가 성장하는데에도, 힘들때에도 나를 
일으켜주는 원동력이자 버팀목이 되는거죠🩷

아이는 생일날 할아버지께 모란꽃 화분을 
선물받아요.
모란꽃이 점점 자라듯 아이도 자라고
아이가 해바라기만큼 자랐을 때 
할아버지는 작은집으로 이사를 했어요.
아이가 나무만큼 자랐을 때, 
아이는 할아버지를 떠나 외국으로 이사를 했지요.
그곳에서 할아버지의 집이 그립기만 합니다.
그리고,
아이는 자라 그의 딸이 새싹만큼 자랐을 때
할아버지를 만나러 갑니다.
할아버지는 손녀에게 작은선물을 건네요.
그 선물은 무엇이였을까요?

커커스 리뷰에서는_
[ 살면서 직면하는 크고 작은 변화를 마주할 때 마다
큰 힘이 되어주는 가족의 사랑과 응원에 대한 부드럽고
포근한 이야기 ]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에서 나, 나에서 딸로 이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사랑과 연대를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나의 사랑하는 가족들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살면서 힘이 
될 수 있는 즐겁게 떠올릴 수 있는,원동력이 되는 추억을
많이 만들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족들의 사랑과 응원을 떠올리면 어떤일이든 헤쳐나갈
수 있는 든든한 힘과 마음이 생길테니까요_💕

거창하게 어디를 가거나 선물을 사지 않아도 
건네는 따듯한 말 한마디, 웃으며 같이하는 보드게임, 
맛있게 만들어주는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간식_ 
그리고 사랑을 담아 아이에게 들려주는 그림책이 될 수도 
있겠네요.
#사랑이반짝이는정원 오늘 들려주시면 어떠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읽고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사랑이반짝이는정원 #유태은그림책 #추천그림책 #추천도서 #미디어창비 #가족 #사랑 #가족애 #따듯한이야기 #도서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