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내가 풀빛 그림 아이
장덕현 지음, 윤미숙 그림 / 풀빛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왕은 말했어요.
"모든 국민은 내가 시키는 대로만 하라.
그럼 모두가 행복해질 것이다."

왕은 피난민, 장애인, 노인 들을 차례로 성밖으로 
쫓아냈어요. 나와는 상관이 없었기에 나는 그냥 잠자코 
있었어요_ 만약에 내가 그때 나섰다면... 》
- 본문 내용 중에서 -

#만약에내가 는 어린이에게 인권을 쉽게 
알려주는 #질문하는인권사전 의 장덕현작가님께서 쓰시고, 
2004년<팥죽할머니와 호랑이> 2019년<사과나무 밭 달님>
으로 볼로냐 라가치 상을 수상한 #윤미숙작가님 이 그리신 
그림책입니다.

#장덕현작가님 은 세계 최대의 인권NGO 국제앰네스티와
세계 최초로 아동 권리를 주장한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일할 
때,인권을 쉬운언어로 알리고 싶은 마음으로 글을쓰고 강연
활동도 하셨다고 해요.

✔️인권이란 무엇일까요_?
인권은, 인간으로 당연히 가지는 기본적 권리를 말합니다.
민족, 국가, 인종 등에 상관없이 인간이라면 누구에게나 
인정되는 보편적인 권리 또는 지위_

인권을 이렇게 정의합니다.

인권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정말 많은 생각과
의견이 있죠_
<만약에 내가> 그림책을 통해 살펴본 인권은
소수와 약자들에 대한 인권을 다루고 있었어요.

만약에 내가 그때 나섰다면_
이라는 문장에 담긴 함축적인 의미들이 
느껴지시나요_

나와 상관없는 일이라고 방관하고 있던 일들이
결코 나와 상관없는 일이 아님을 깨닫게 되는
순간_ 그때는 너무 늦어버린걸까요?

✔️다소 어렵기도하고 무척 심오하기도 한 주제를
아이들에게 그림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접근하고 
관심가지고 깊이있게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책입니다.

좋그연카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하였습니다.

#만약에내가 #풀빛 #장덕현글 #윤미숙그림 #인권그림책 
#추천도서 #초등그림책 #그림책 #좋아서하는그림책연구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