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말 사전 그림책봄 25
김성은 지음, 이명환 그림 / 봄개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들만 통하는 재미있고 엉뚱한 혹은 비밀스런 
단어가 있나요? 
사실 갑자기 생각해보면 그런게 있었나 싶고ㅋㅋ
생각이 안날지도 모르겠지만 #우리가족말사전 책을 
읽으면서 뒷장으로 가면갈수록
가만히_떠올려보면 어느새 하나둘..샘솟듯 생각이 난답니다.

#우리가족말사전 은 
<마음이퐁퐁퐁/비밀물고기>를 쓴 김성은 작가님과 
<할아버지와소나무/ 미장이 / 경옥> 등등을 그리신 
이명환작가님의 작품입니다.

여기 재미있는 우리가족만 통하는 말들이 있어요.

[라나타나 라나타나]
무언가를 바랄 때 외치는 우리가족의 주문
'나타나라' 를 꺼꾸로 한 말이래요.

[방구]
동생이 엄마 뱃속에 있을 때 불렀던 이름😆
쉿!그치만 밖에선 입도 뻥긋하면 안되는 
가족만의 비밀🤭

[띠용띠용]
동생이 아기였을 때 울면 달래주던 말🎵
(왠지 음성지원 되는거 같죠?ㅋㅋ)

✔️책을 읽다보니 우리가족만의 말사전은 어떤게 있었나..
생각해보고 떠올려보게 되었어요.

✔️저희아이는 <라나타나>처럼 꺼꾸로 말하는게 재미있다며 
하루종일 "마엄" "어있디어 장기일""다싫 기하제숙""통필통필"
이렇게 말하고 다니는데🤣
제대로 말했다가 생각했다가 말했다가ㅋㅋㅋ
사실 꺼꾸로 말하기가 헷갈리잖아요ㅋㅋㅋ
근데 뇌운동에 엄청 좋다더라구요👍
(단어꺼꾸로 말하기놀이 한번 해보세요)

재미있고 엉뚱하기도한, 사랑스럽고 감동적이기도한
단어들을 소개해주는 #우리가족말사전

저는 여러단어들 중 <그래서>가 가장 마음에 와닿고 좋았구요.
(이유는_책속에서 확인해보세요🤗)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학교나 유치원에서 
수업용자료로 써도 참 좋겠다는 생각이들었어요.
아이들과 책을읽고 독후활동으로 말사전을 만들어보면 
진짜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나올 것 같아요_

추억과 기억, 따스함, 감동 그리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선물하는 그림책이였어요💕

봄 햇살아래 책읽는 소리가 졸졸졸 흐르는 세상을 꿈꾼다
는 뜻을 담은 #봄개울출판사🌱 

지금,
따듯한 봄🌸
그리고 가족의달에 정말 잘 어울리는 책입니다_🩵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
하였습니다.

#우리가족말사전 #봄개울 #그림책봄25 #김성은글 #이명환그림 #그림책추천 #도서리뷰 #초등그림책 #유아그림책 #신간도서 
#신간그림책 #우리가족 #즐거운그림책 #감동 #가족의사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